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코로나 방역 무시한 채... 프랑스서 수천명 '광란의 신년파티'

알림

코로나 방역 무시한 채... 프랑스서 수천명 '광란의 신년파티'

입력
2021.01.03 14:30
0 0

지방 빈 창고로 전국서 2500명 모여
36시간 만에 강제 해산 1200명 벌금
독일, 스페인 등서도 불법 파티 적발

프랑스 브르타뉴 ㄹ외롱의 한 빈 창고에서 지난달 31일부터 코로나19 방역 조치를 위반한 신년 파티가 열리자 1일에도 수천명의 사람들이 몰려 DJ 음악을 들으며 즐기고 있다. 리외롱=AFP 연합뉴스

프랑스 브르타뉴 ㄹ외롱의 한 빈 창고에서 지난달 31일부터 코로나19 방역 조치를 위반한 신년 파티가 열리자 1일에도 수천명의 사람들이 몰려 DJ 음악을 들으며 즐기고 있다. 리외롱=AFP 연합뉴스

프랑스의 한 시골마을 빈 창고에서 비밀리에 대규모 신년 축하 파티가 열려 1,200여명이 벌금 폭탄을 맞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야간통행 금지나 마스크 착용과 같은 방역 조치는 모두 무시된 채 무려 36시간이나 광란의 파티가 이어졌다.

2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프랑스 북서부 브르타뉴 지역 리외롱의 한 창고에서 지난달 31일부터 이날 새벽까지 계속된 신년 파티에 2,500여명이 참석했다. 신고를 받은 경찰이 해산 조치를 취하자 일부 참석자는 경찰차에 불을 지르거나 돌을 던지는 등 폭력 행위까지 일삼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 과정에서 경찰관 3명이 다치기도 했다.

경찰은 파티 개최를 주도한 5명을 체포하고 1,200여명에 대해 코로나19 방역 조치 위반 등 혐의로 벌금을 부과했다. 프랑스 정부는 오후 8시부터 이튿날 오전 6시 사이 전국적으로 통행 금지령을 내린 상태다. 실내 모임 인원은 성인 6명을 넘어선 안된다. 마스크 미착용이나 통행금지 위반자에게는 최소 135유로(약 18만원)의 벌금이 매겨진다.

대규모 파티로 코로나19 집단 감염이 우려되자 당국은 참석자 전원에 대해 7일간 자가 격리를 명령했다. 프랑스의 코로나19 누적 확진 환자는 260만명이 넘고 사망자도 6만5,000명에 달한다.

다른 유럽 곳곳에서도 당국의 감시를 피한 불법 신년 파티가 줄줄이 적발됐다. 독일 공영방송 도이체벨레에 따르면 독일 경찰은 1일 새벽 쾰른의 한 지하 창고에서 약 30명이 참석한 파티를 강제 중단시키고 주최자 2명을 체포했다. 현장에서는 전문 음향장비와 마약 등도 발견됐다. 스페인에서도 바르셀로나 인근 한 창고에서 300여명이 참석한 신년 파티가 발각됐다. 경찰은 참석자 모두를 기소할 계획으로 파티를 주최한 3명은 최대 60만유로(약 8억원)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다.


진달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