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토요타, 전기차를 위한 플랫폼 ‘e-TNGA’ 공개

알림

토요타, 전기차를 위한 플랫폼 ‘e-TNGA’ 공개

입력
2020.12.15 13:30
0 0
토요타가 전기차를 위한 차세대 플랫폼, e-TNGA를 공개했다.

토요타가 전기차를 위한 차세대 플랫폼, e-TNGA를 공개했다.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선두 주자라 할 수 있는 토요타가 전기차 시대를 위한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토요타는 최근 브랜드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며 전기차 개발 및 생산 등에 대한 청사진을 공개하고, 이에 따라 TNGA 플랫폼을 전기차 사양으로 개량, 개발한 e-TNGA 플랫폼을 공개했다.

토요타가 공개한 e-TNGA 플랫폼은 토요타의 최신 자동차 개발 기조를 반영하여 더욱 견고하고 가벼운, 그리고 우수한 품질을 제공할 뿐 아니라 전기차 시대를 위한 ‘기술적 토대’를 보다 확실히 갖추고 있다.

e-TNGA 플랫폼은 토요타가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TNGA 플랫폼과 같이 우수한 품질과 확장성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차량 개발 및 확장성의 매력을 한껏 갖추고 있다.

토요타, e-TNGA 공개

토요타, e-TNGA 공개

실제 토요타 e-TNGA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컴팩트 전기 EV를 필두로 다양한 전기차를 개발할 에정이며 가까운 시기에는 SUV를 우선 개발하여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덧붙여 토요타는 e-TNGA 플랫폼의 활용성 및 브랜드의 차량 개발 효율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이러한 전략을 위하여 토요타는 토요타 브랜드는 물론이고 토요타와의 지분 및 지배 구조 등을 갖고 있는 다이하츠, 스바루 등에도 e-TNGA 플랫폼을 활요할 수 있도록 확장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차량 개발에 대한 역할을 분담하고 이에 대한 공조 관계를 확보하여 더욱 효율적인 브랜드 운영 및 포트폴리오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모클 김학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