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술로 지능형 약관 심사 서비스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AI 기술로 지능형 약관 심사 서비스

입력
2020.12.18 02:20
0 0

[우수특허대상] 스위트케이

스위트케이(대표 김민철)는 2013년에 설립된 인공지능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스위트케이는 자연어 이해와 관련된 언어지능과 이미지 및 영상, 사람동작 및 형상인식 등의 시각지능 분야에서 실용적이고 현장 친화적인 서비스를 계속 출시하고 있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지능형 약관심사 서비스 제공 시스템’ 특허기술은 금감원의 AI 사모펀드 심사지원시스템 구축에 성공적으로 적용했으며 금감원의 금융감독업무에 AI기술을 적용한 성공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지능형 약관심사 서비스 제공 시스템은 약관 및 보고서, 매뉴얼 등 다양한 문서의 내용을 이해하고 사람의 질의에 정답을 추론하는 딥러닝 기반의 차세대 AI기술인 기계 독해(Machine Reading Comprehension)를 적용했다. AI가 문서의 내용을 잘 독해하기 위해서는 텍스트뿐만 아니라 표와 이미지 등 다양한 형태를 모두 이해해야 하는데, 스위트케이는 이와 관련된 특허 및 표처리 엔진을 개발해 보유하고 있다.

스위트케이는 향후 각종 금융, 보험, 통신, 인터넷 등 대부분 서비스들의 소비자약관을 확인할 수 있는 AI 서비스도 출시할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