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을 회전시켜 공기정화성능 3배로 높여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물을 회전시켜 공기정화성능 3배로 높여

입력
2020.12.18 02:50
0 0

[우수특허대상] 공공

공공(GONGGONG, 대표 이선언)은 물을 이용한 공기정화기술을 자체개발해 친환경 공기청정기를 만드는 기업이다. 회사 이름도 공존·공영 ‘모두를 위한 공기청정기’라는 의미를 담아 공공으로 지었다.

물을 이용한 공기정화기술이 접목된 제품은 에어워셔 또는 가습공기청정기로 불린다. 기존에 에어워셔 기술은 디스크나 벌집모양 필터와 같은 복잡한 부품을 사용해 공기와 물의 접촉면적을 넓혀 공기를 정화했다.

공공은 기존 에어워셔나 가습공기청정기의 단점을 보완해 공기정화 성능은 크게 향상시키고 세척에 대한 편의성과 안전성을 두루 갖춘 ‘swasher’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물을 빠르게 회전시켜 공기와 물의 마찰면적을 넓혔다. 이때 발생하는 마찰면적과 회전속도의 차이로 공기정화 성능을 3배 이상 높였다. 또한 물이 계속 회전하면서 제품 내부를 지속적으로 씻어내는 효과가 있어 별도의 세척 없이 가벼운 헹굼만으로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선언 공공 대표는 “제품을 개발할 때 기존 제품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성능은 물론 세척에 대한 편의성과 안전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했고, 1.5L의 물을 사용해서 가볍다”고 설명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