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청년봉사단 코로나 의료진 응원 캠페인 전개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청년봉사단 코로나 의료진 응원 캠페인 전개

입력
2020.11.13 08:43
0 0

국내외 돌며 응원편지와 간식 담은 키드 전달

ASEZ WAO 회원들이 10일 강원 속초시보건소를 찾아 의료진에게 감사 인사와 응원키트를 전달하고 있다. 하나님의교회 제공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직장인청년봉사단 ‘ASEZ WAO’가 코로나19로 고생하는 의료진과 경찰, 소방관, 지방자치단체 관계자 등을 응원하기 위해 ‘하트-투-하트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ASEZ WAO 회원들은 지난 10일 속초시보건소에 간식과 정성껏 작성한 손편지로 꾸린 70개의 키트를 전달했다.

ASEZ WAO 관계자는 “보건소 의료진이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과 독감 예방접종 등으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쁘다고 들었다”면서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책임감을 갖고 애쓰는 의료진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자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캠페인은 18일 강릉에서도 이어진다. 이외에도 서울과 부산, 대구, 광주, 인천, 김해 이천, 청주 등 국내를 비롯해 미국, 인도, 일본, 말레이시아 등지에서도 전개될 예정이다.

올 5월부터 미국 애틀란타·할리우드·프리몬트 의료진과 헤이워드 소방관을 응원해온 ASEZ WAO는 10월 모잠비크 마푸투에서도 의료진을 찾아 응원키트를 전달했다. 또 페루 카야오의 군부대를 찾아 군인 200명에게 간식과 손편지가 담긴 키트를 전달해 감사장을 받기도 했다.

세계적 규모의 봉사단체 ASEZ WAO는 ‘처음부터 끝까지 세상을 구하자(Save the Earth from A to Z)’와 ‘우리는 한 가족(We Are One Family)’이라는 뜻을 결합한 의미다. 이 단체는 인류와 지구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교육지원, 복지증진, 긴급구호, 문화교류, 기후변화 대응, 플라스틱 줄이기, 육상생태계 보호, 해양생태계 보호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범구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엣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