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디지털이노베이션] 제이씨바이오

알림

[디지털이노베이션] 제이씨바이오

입력
2020.10.30 06:10
0 0

콘택트렌즈 타입 '안구용 임플란트'

DI

DI

제이씨바이오(대표 유재찬)는 혁신적인 바이오 및 의학 관련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이다.

2015년 연구개발을 시작해 완성 단계에 있는 ‘안구용 임플란트’는 각막 이식의 문제점(제한된 기증자) 및 인공 각막의 한계점(높은 실패율과 합병증)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했다.

제이씨바이오의 안구용 임플란트는 매우 뛰어난 생체적합성을 가지고 있으며, 투명해서 콘택트렌즈처럼 상시 착용이 가능하다. 특히 히알루론산으로 제작한 세계 최초의 콘택트렌즈 형태의 제품으로, 안과 질환(녹내장, 익상편, 결막 결손, 결막 종양 제거 후 결막 재건 등) 및 안과 수술 후에 착용하면 3~5일이 이내에 체내에서 저절로 녹아 없어져 안구 내에 흡수되며 항염증, 상처치유, 항균, 통증 경감, 상피재생 효과 등을 기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2021~2023년 임상시험을 거쳐 2024년 출시할 계획이며 식품의약품안전처 GMP 인증과 ISO 13485인증을 받았다.

제이씨바이오 대표 유재찬은 “코스닥 상장을 계획하고 있으며, 혁신적인 바이오 의학 기술로 인류의 생명 연장과 세계 평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