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디지털이노베이션] 아이케어닥터

알림

[디지털이노베이션] 아이케어닥터

입력
2020.10.30 04:40
수정
2020.10.30 12:20
0 0

전문가 상담+건강 상품 '솔닥' 론칭

DI

헬스케어 전문기업 아이케어닥터(대표 이호익, 김민승)에서는 전문가 상담 서비스와 건강 전문 상품을 결합한 헬스케어 큐레이션 서비스 ‘솔닥’을 론칭했다.

솔닥은 기존 커머스에 토크의 기능이 탑재돼 쉽고 편하게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인간지향적 고객 케어로, 소비자들의 찬사와 더불어 각계각층의 사업적 협의 요청과 제휴 문의 등 각종 러브콜을 받고 있다.

의사 출신 이호익 아이케어닥터 대표는 삼성전자 전략마케팅팀에서 근무했던 김민승 공동대표와 함께 2018년부터 홈케어 제품을 개발했다. 지난해에는 서울산업진흥원(SBA)의 기술 상용화 지원 사업을 수주했으며, 인천 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투자를 유치했으며, 최근 신용보증기금 NEST 8기와 더불어 중기부 창업성장 기술 개발 사업을 연달아 수주했다.

김민승 대표는 “ 솔닥은 본인이 구매한 제품에 해당하는 사용 전천후 궁금증을 전문가와 이야기할 수 있도록 하는 ‘솔닥 토크’ 기능을 영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언택트 시대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고객의 주기적 행동과 구매 패턴 분석을 통해 AI 기반 맞춤 솔루션 추천 기능을 연내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