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돋보기] 프리미엄 아울렛 인근 '경산 하양 금호어울림' 분양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분양 돋보기] 프리미엄 아울렛 인근 '경산 하양 금호어울림' 분양

입력
2020.09.22 14:00
0 0

경북 경산시 ‘경산 하양 금호어울림’ 조감도. 금호산업 제공

금호산업이 경북 경산시 하양택지지구 A6블록에 '경산 하양 금호어울림'을 분양 중이다. 단지 인근에 프리미엄 아울렛이 들어설 예정이다.

경산 하양 금호어울림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5개 동으로 이뤄졌다. 단일 전용면적 59㎡로 총 626가구로 구성된다.

분양가는 인근 시세보다 저렴하다. 3.3㎡당 평균 938만원이다. 계약자의 자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계약금 2회 분납도 가능하며, 1차는 1,000만원 정액제다. 중도금 60%는 무이자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아울렛이 큰 장점이다. 대구ㆍ경북권 최초로 경산지식산업지구에 약 17만5,206㎡ 규모의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이 2023년 개장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중심상업지구가 들어설 예정이며, 하나로마트와 하양꿈바우시장, 메가박스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

교육환경도 좋다. 단지 옆에 고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며, 인근에 유치원과 중학교가 나란히 신설될 계획이다. 지구 내에 하주초등학교가 증축 공사 중이며, 무학중ㆍ고, 하양여중ㆍ고가 아파트와 가깝다.

교통도 잘 갖춰졌다. 단지 인근에 대구 지하철1호선 연장 하양역이 2023년 들어설 예정으로, 경산시 및 대구 도심 이동이 편리할 전망이다. 대경로와 대학로, 4번 국도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진ㆍ출입도 쉽다. 아파트 옆에는 경산지식산업지구 진입 도로가 신설될 예정이다.

공간 활용도 원활하다. 대부분 가구에 4베이 신평면을 적용해, 맞통풍과 공간활용이 우수하다.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공간 선택이 가능하고, 펜트리와 드레스룸을 제공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분양 관계자는 “규제를 피한 전매 1년 수혜 단지"라며 “주택 수에 산정되지 않아 양도소득세 등 세제 혜택이 있다”고 말했다.

경산 하양 금호어울림은 다음달 6일부터 8일까지 사흘 간 정당계약에 들어가며, 9일부터 선착순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북 경산시 중방동 35-5번지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3년 1월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