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차세대 범용 인공지능 엔진으로 업계 혁신 주도

알림

차세대 범용 인공지능 엔진으로 업계 혁신 주도

입력
2020.09.18 04:00
0 0

[2020 대한민국 혁신기업 대상] (주)마인드에이아이


(주)마인드에이아이(대표 이정환)는 범용인공지능(AGI)에 대한 새로운 접근방식을 통해 인간의 추론 방식을 이식한 인공지능 엔진을 개발한 회사다.

이 회사의 핵심 기술은 스스로 생각할 수도 작동 원리를 설명할 수도 없는 기존 딥러닝 기반의 인공지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자연어를 완전히 새로운 데이터 구조인 ‘캐노니컬’로 변환하는 시도에서 시작됐다.

현재 마인드에이아이는 이 기술을 기반으로 신규 대화형 인공지능 인프라 ‘마인드 익스프레션(Mind Expression)’ 개발을 진행 중이다.

마인드 익스프레션은 스스로 생각하고 공감하는 대화형 추론 엔진을 탑재, 쉽고 간편한 매뉴얼을 통해 어느 도메인이든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인공지능 플랫폼이다.

특히, 기존 엔진보다 월등한 인지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로봇에게 일방향적인 물음이 아닌 양방향 소통으로 사람다운 대화가 가능해 차세대 인공지능 엔진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근 마인드에이아이는 태국 True Mobile사의 고객 응대 챗봇 시스템을 리뉴얼 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CP All과 Health Tech 분야 중 노인 돌봄 Companion Robot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T and B media Global사와 함께 마인드에이아이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제작을 통해 다양한 경로로 대중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이정환 대표는 “차세대 추론 엔진 개발을 통해 국내외 여러 기업, 기관, 정부와 협업을 진행해 시너지를 일으켜가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