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보건교사 안은영' 정유미, 무지개 칼+비비탄 총 들고 젤리와 맞서다

알림

'보건교사 안은영' 정유미, 무지개 칼+비비탄 총 들고 젤리와 맞서다

입력
2020.08.31 12:22
0 0
'보건교사 안은영' 정유미 캐릭터 스틸컷이 공개됐다. 넷플릭스 제공

'보건교사 안은영' 정유미 캐릭터 스틸컷이 공개됐다. 넷플릭스 제공

'보건교사 안은영'의 첫 캐릭터 스틸이 공개됐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은 평범한 이름과 달리 남들 눈에 보이지 않는 ‘젤리'를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보건 교사 안은영이 새로 부임한 고등학교에서 심상치 않은 미스터리를 발견하고 한문 교사 홍인표와 함께 이를 해결해가는 명랑 판타지 시리즈다.

공개된 스틸은 목련 고등학교에 새로 부임한 보건 교사 안은영의 모습을 담고 있다. 어두운 보건실에 홀로 앉은 은영 뒤로 보이는 캐비닛은 학생들이 보건실을 찾는 일과 시간에는 굳게 닫혀 있지만 문을 열어보면 부적부터 십자가까지 은영이 에너지를 충전할 때 사용하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종교적 아이템들로 가득하다.

남들과 다른 자신의 특별한 능력을 달갑게 여기지 않는 듯하지만 사실은 학교와 학생들을 지키기 위해 누구보다 젤리 퇴치에 진지하게 임하는 츤데레 면모를 느낄 수 있다.

'보건교사 안은영' 정유미의 연기가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넷플릭스 제공

'보건교사 안은영' 정유미의 연기가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넷플릭스 제공

보건 교사 가운을 입은 채 강렬한 표정을 짓고 있는 스틸도 눈에 띈다. 젤리를 볼 수 없는 보통 사람들의 눈에는 그저 무지개 칼과 비비탄 총을 휘두르는 괴짜의 허우적거림으로 보이지만 온 힘을 다해 젤리와 싸워나가는 전사로서의 은영의 면모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보건교사 안은영'은 한문 교사 홍인표의 호기심 때문에 오랫동안 닫혀 있던 학교 지하실의 봉인이 풀리면서 젤리들이 급격히 늘어나 학교가 위험에 빠지게 된다.

학교와 학생들을 지키기 위해 인표의 손을 잡고 진정한 히어로로 거듭나는 은영의 이야기를 명랑하게 보여줄 예정이다.

안은영 역의 정유미는 이미 캐스팅 소식이 알려지기 전부터 소설의 독자들로부터 안은영 역에 만장일치 추천을 받았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정유미는 “보통은 보시는 분들께 위안을 드리고 싶은 마음으로 캐릭터를 선택했는데 안은영은 이상하게 제가 많이 위안받았다. 연기하는 내내 보시는 분들도 그런 감정들을 느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했다”라고 안은영 역을 연기한 소회를 밝히며 캐릭터에 대한 호기심을 고조시켰다.

이어 “엉뚱하지만 강단 있고 무뚝뚝해 보이지만 사실은 다정한 인물이다. 싫은 티를 내긴 하지만 묵묵히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고 젤리들을 무찌르는 츤데레스러운 면이 아주 매력적”이라며 맡은 역에 대한 뜨거운 애정을 드러내 시청자들의 기대를 더했다.

안은영 캐릭터 스틸을 공개하며 더욱 폭발적인 기대를 모으고 있는 '보건교사 안은영'은 넷플릭스에서 다음 달 25일 전 세계에 공개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