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블랙핑크 신곡, 60개국 아이튠즈 1위...국내 여성그룹 신기록
알림

블랙핑크 신곡, 60개국 아이튠즈 1위...국내 여성그룹 신기록

입력
2020.06.27 12:01
0 0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의 신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이 세계 60개국 아이튠즈 차트 1위에 오르며 국내 여성 그룹 사상 최고 기록을 세웠다.

27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가 전날 발매한 '하우 유 라이크 댓'은 미국을 비롯한 60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국내 걸그룹 사상 최다 지역 1위 기록이다. 이 노래는 일본 음원 사이트인 라인뮤직과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 QQ뮤직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은 국내 음원 차트에서도 곧바로 1위로 직행했다. 발매 직후 멜론, 지니뮤직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고 27일 오전에도 여전히 1위 자리를 지키는 중이다.

뮤직비디오도 인기다.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 공개된 지 약 15시간 만인 이날 오전 9시 30분쯤 조회수 6,000만건을 넘어섰다. 소속사는 63시간 만에 1억뷰를 기록한 전작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보다 두 배에 가까운 속도로 1억뷰를 향해 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블랙핑크가 1년 2개월 만에 선보인 '하우 유 라이크 댓'은 오는 9월 나올 이들의 정규 1집에 수록되며 다른 수록곡은 시간 차를 두고 공개된다. 블랙핑크는 26일(현지시간) 미국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에 출연해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국내 TV 음악 방송은 28일 SBS '인기가요'부터 출연한다.

고경석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