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미국 코로나 하루 확진자 3만8000명, 또 최다

알림

미국 코로나 하루 확진자 3만8000명, 또 최다

입력
2020.06.26 10:47
0 0

30개 주가 증가세…통제 어려운 상황으로 치달아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급증하고 있는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한 의료진이 검사를 받으러 온 시민들이 탑승한 차량을 확인하고 있다. 휴스턴=AFP 연합뉴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급증하고 있는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한 의료진이 검사를 받으러 온 시민들이 탑승한 차량을 확인하고 있다. 휴스턴=AFP 연합뉴스?


미국이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하루 확진자 수 최고치를 기록했다. 환자가 폭증하던 지난 4월에는 뉴욕주 등 일부 지역에서 지역감염이 집중 발생한 데 반해 전체 주(州)의 60%가 환자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일간 워싱턴포스트는 25일(현지시간) 이날 하루 미 전역에서 3만8,459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이는 사상 최다 일일 신규 확진자 수를 기록한 전날(3만8,115명)보다 많다. 이런 확산세는 미 전역에서 벌어지고 있다. 미국 50개 주 가운데 60%인 30개 주에서 지난주 신규 환자가 그 전주보다 늘었다고 CNN방송이 전했다. 특히 텍사스 플로리다 애리조나 조지아 오클라호마 미시간 오하이오 사우스캐롤라이나 등 13개 주에서는  증가율이 50%를 초과했다.

결국 단계적으로 이동제한 등 규제 조치를 완화하던 주정부들이 연이어 완화 조치 중단을 선언했다.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는 병원의 일반 병상이나 중환자실(ICU) 점유율이 30∼40%를 넘어서면서 당분간 규제 완화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겠다고 밝혔다. 조기 경제 재개에 앞장섰던 텍사스주 역시 추가적인 경제활동 재개를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하버드 국제보건연구소 아시시 자 소장은 NBC 뉴스에서 최근 확산세의 원인을 섣부른 경제 재개로 설명했다. 자 소장은 "한동안 이 바이러스의 접근을 막아낼 수 있기를 희망했지만 재상승을 목격하고 있다"면서 "주로 너무 서둘러서, 올바른 안전장치 없이 문을 열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날 기준 미국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는 241만6,727명, 사망자 수는 12만2,550명이다.


진달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