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가 참여한 레이디 가가 ‘사워 캔디’, 아이튠즈 57개국 1위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블랙핑크가 참여한 레이디 가가 ‘사워 캔디’, 아이튠즈 57개국 1위

입력
2020.05.29 11:45
0 0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여성그룹 블랙핑크가 미국 팝스타 레이디 가가와 함께 부른 ‘사워 캔디(Sour Candy)’가 세계 57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를 휩쓸었다.

29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한국시간) 공개된 ‘사워 캔디’는 발매 24시간도 되지 않아 세계 57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국내 여성 그룹이 참여한 노래가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세운 최다 1위 기록이라는 게 YG의 설명이다. ‘사워 캔디’는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 신곡 차트에서도 1위에 올랐다.

이 곡은 29일(현지시간) 발매되는 레이디 가가의 정규 6집 ‘크로마티카(Chromatica)’ 수록곡으로, 블랙핑크가 참여해 함께 불렀다. 미국에서 발표되는 팝으로는 이례적으로 가사에 한국어도 포함됐다. 블랙핑크는 영어 가사뿐만 아니라 “뜻밖의 표정 하나에 넌 당황하겠지 / 비싼 척이란 말들로 날 포장한 건 너야, 너야’ ‘거리낌 없는 눈빛에 넌 거릴 두니까 / 툭 까보면 어김없이 소릴 질러’ 등 한국어 가사로도 노래한다.

블랙핑크도 오는 9월 첫 번째 정규 앨범 발매를 앞두고 6월 선공개 타이틀곡을 발표하며 활동을 재개한다.

고경석 기자 kav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엣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