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치즈, ‘오 마이 베이비’ 세 번째 OST 주자…마음의 성장통 치유
알림

치즈, ‘오 마이 베이비’ 세 번째 OST 주자…마음의 성장통 치유

입력
2020.05.27 10:14
0 0
치즈가 ‘오 마이 베이비’ OST에 참여했다. 뮤직앤뉴,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제공
치즈가 ‘오 마이 베이비’ OST에 참여했다. 뮤직앤뉴,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제공

가수 치즈(CHEEZE)가 ‘오 마이 베이비’ OST에 참여한다.

치즈가 부른 tvN 수목드라마 ‘오 마이 베이비’(극본 노선재/연출 남기훈)의 세 번째 OST ‘레인드롭(Raindrops)’은 27일 오후 6시 음원으로 발매됟나.

마음의 성장통을 겪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레인드롭’은 따뜻한 기타 사운드와 피아노를 베이스로 한 미니멀한 구성 위에 치즈의 감성적인 목소리가 위로와 응원을 전하는 곡이다. 따뜻한 선율과 치즈의 사랑스러운 보이스가 듣는 이에게 힐링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곡은 ‘부부의 세계’ ‘SKY캐슬’ ‘스토브리그’ 등 화제의 드라마 OST와 더불어 워너원 갓세븐 앨범에 참여하며 폭넓은 활동을 펼치고 있는 작곡가 정성민과 ‘VIP’ ‘의사 요한’ 등 다양한 드라마 OST에서 자신의 음악적 색깔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는 아티스트 Safira.K, 한수석, Earrior가 참여했다.

작사는 케이윌 정기고 김재환 허각 등의 앨범과 OST에 참여한 하나가 맡았다.

가창에 참여한 치즈는 지난 2011년 디지털 싱글 ‘나홀로 집에 (Home Alone)’를 통해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음색으로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으며 ‘음색 여신’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최근 새 미니앨범을 발표하고 타이틀 곡 ‘오늘의 기분’으로 음악방송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드라마 ‘남자친구’ ‘사랑의 온도’ ‘수상한 파트너’ 등 다수의 작품 OST에 참여해 극의 몰입도를 높인 바 있다.

한편 ‘오 마이 베이비’는 결혼은 건너뛰고 아이만 낳고 싶은 솔직당당 육아지 기자 장하리(장나라)와 세 남자의 과속필수 로맨스로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