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미세먼지 차단 원료 특허 통해 혁신기술 검증

알림

미세먼지 차단 원료 특허 통해 혁신기술 검증

입력
2020.04.20 04:00
0 0

따뜻한 봄의 기운과 함께 불청객인 미세먼지가 더욱 기승을 부릴 것이라는 소식에 안티폴루션(Anti-Pollution), 안티더스트(Anti-Dust)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그러나 식약처가 미세먼지 차단효과를 내세운 화장품들을 점검한 결과 절반 이상이 ‘효과 없음’으로 나타났다.

그렇다면 미세먼지로부터 우리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검증된 제품을 찾을 수 있을까

지난해 12월 26일 바이오 기술기업인 오상자이엘(주)(대표 이극래)이 독자 개발한 원료 ‘자이엘라이트’를 기반으로, 미세먼지 필터링 효과가 뛰어난 입자 ‘마이크로 배리어™’를 개발해 특허(특허번호 제10-2062345호)등록을 완료했다.

마이크로 배리어는 자이엘라이트와 아미노산의 결합체로, 실험결과 무도포군 대비 54%의 미세먼지 차단율과 함께 피부진정, 보습, 피지 및 블랙헤드 감소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금까지 미세먼지 차단과 관련한 특허들이 개념적인 부분에 그쳤던데 반해, 이번 오상자이엘의 특허는 원료화 과정 및 화장품으로 제형화한 상태에서도 효능을 인정받았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오상자이엘은 이를 주원료로 미세먼지가 피부에 침투하는 것을 막는 친환경 화장품 개발에 힘쓰고 있어 효과가 검증된 제품선택에 대한 소비자의 걱정이 조만간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