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10년, 미래를 읽는다’ 주제로 3월10일부터 매주 화요일
신각수ㆍ김세연ㆍ이근면ㆍ최재붕 등 깊이 있는 강의에 토론까지

한국일보의 명품 교육프로그램 ‘한국아카데미’가 제4기 원우를 모집합니다. ‘새로운 10년, 미래를 읽는다’를 주제로 한 ‘한국아카데미’ 4기는 3월10일부터 6월 23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진행됩니다.

한국아카데미 1,2기 강좌는 한반도 비핵화 협상과 대북 투자의 가능성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3기부터는 주제를 넓혀 우리 사회의 다양한 현상과 문제까지 두루 짚고 있습니다. 이번 4기 강좌는 새로운 10년을 여는 2020년을 맞아 우리 사회의 리더로서 고민하고 관심을 가져야 할 국내외 정세 분석과 인문학적 소양을 종합적으로 다룰 예정입니다.

먼저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등 동아시아에 대한 지배력을 강화하고 나선 주변 강대국의 움직임을 살펴본 뒤 우리의 전략을 모색해봅니다. 특히 한일 갈등의 주요 원인인 과거사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극복 방안을 찾아봅니다. 또 4ㆍ15 총선 이후 한국 정치가 나아가야 할 길도 제시합니다.

4차산업혁명이 불러올 변화를 내다보면서 1990년 이후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의 가치관과 행동 방식도 관찰합니다. 눈앞에 닥친 기후변화의 위기를 타개하고, 인구감소가 대한민국 사회에 가져 올 암울한 미래를 지혜롭게 이겨낼 방안도 탐색합니다. 세계가 미래를 이끌 유능한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는지 알아봅니다.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필수 요건인 건강 관련 강좌도 마련했습니다.

외교부 1ㆍ2차관과 주일대사를 지낸 신각수 법무법인 세종 고문, 김세연 자유한국당 의원, 이근면 전 인사혁신처장,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 호사카 유지 세종대 교수, 조영태 서울대 교수 등 해당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합니다. 이번 ‘한국아카데미’ 4기는 이런 깊이 있는 강의에 토론과 질의응답 및 현장답사 등을 더한 심화 과정으로 꾸며집니다.

‘한국아카데미’는 우리 사회의 오피니언 리더와 기업 및 금융권의 고위 인사들이 현안을 탐구하고 해법을 모색하는 프리미엄 최고경영자 과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립니다.

◇기간 : 3월10일~6월23일, 매주 화요일 오후 6시~8시40분(저녁식사 포함)

◇장소 : 서울 롯데호텔(소공동)

◇접수기간 : 3월3일(화)까지

◇문의 : 한국아카데미 사무국 (02) 724-2612, 2664

공감은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가능합니다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