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서울시립대학교, 라오스 해외봉사 떠난다
알림

서울시립대학교, 라오스 해외봉사 떠난다

입력
2020.01.06 17:22
0 0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서순탁) 학생들이 겨울 방학을 맞아 라오스로 해외봉사활동에 나선다. 봉사단은 3일 오전 학생회관 2층 아느칸 내실에서 “2019학년도 서울시립대학교 제15기 동계 해외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올해 1월 8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해외봉사활동에 나서기로 했다.

봉사활동에 참석한 학생들은 지난 해 10월부터 매주 1~3회씩 모여 현지에서 운영할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봉사단은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에서 북쪽으로 약 160km 떨어진 방비엥 지역의 후아이예 초등학교에서 한국어, 태권도, 보건, 미술, 과학 등 교육 봉사 활동과 학교 시설 개‧보수 활동을 실시한다. 현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와 태권도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현지학교 노후교실 도색 및 벽화, 폐타이어 놀이터 설치, 학교 담장 설치 등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마지막 날에는 현지 학생들 및 지역 주민들과 함께 교육성과를 발표하고 운동회를 개최하면서 그간 활동했던 성과를 공유하고 현지 학생들과 보다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해외봉사단 단장을 맡은 학생부처장 진주연 교수(스포츠과학과)는 “서울시립대는 2012년 중앙아시아 키르기스스탄을 시작으로 남부아시아인 네팔을 거쳐 2016년 겨울부터는 동남아시아인 라오스까지 진출 함으로서 아시아 전역으로 봉사활동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라오스는 아직까지도 경제가 어려운 나라 중 하나이다. 짧은 봉사기간이지만 우리 학생들이 오랫동안 준비한 교육 프로그램과 현지 시설 개선 활동이 현지의 교육여건과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