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신년사] 홍원표 삼성SDS 대표 “글로벌 사업으로 성장동력 확보”
알림

[신년사] 홍원표 삼성SDS 대표 “글로벌 사업으로 성장동력 확보”

입력
2020.01.02 15:16
0 0
홍원표 삼성SDS 대표. 삼성SDS 제공
홍원표 삼성SDS 대표. 삼성SDS 제공

홍원표 삼성SDS 대표는 2일 신년사를 통해 “4대 경영 키워드 토대 위에서 2020년 삼성SDS의 경영 방침을 ‘글로벌 사업을 통한 성장동력 확보’로 정했다”고 밝혔다. 4대 경영 키워드란 삼성SDS가 지난 2018년부터 내세우고 있는 것으로, ‘혁신ㆍ시너지ㆍ플랫폼ㆍ성장’으로 이뤄져 있다.

올해 경제 환경과 정보기술(IT) 시장 전망이 결코 낙관적이지는 않다고 본 홍 대표는 “이런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한 핵심 경영 방향을 선정했다”며 “사업별로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현지 회사에 관한 투자와 인수합병(M&A)을 확대해 ‘비유기적 성장(Inorganic Growth)’ 성과를 가시화하는 것이 핵심 과제”라고 강조했다.

비유기적 성장이란 기업 M&A와 같은 외부적 요인을 통한 성장을 의미한다. 삼성SDS는 최근 3년 동안 보안과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미래 핵심 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대상으로 공격적인 투자를 단행해왔다. 홍 대표는 지난해 3월 주주총회에서 “M&A를 포함한 전략적 투자와 사업 제휴를 통해 대외 및 해외사업을 확장하겠다”고 공언하기도 했다.

홍 대표는 “글로벌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현지 시장의 특성에 맞는 전략 사업을 목표로 하고, 신규 고객과 비즈니스 모델을 적극적으로 발굴해야 한다”고 주문하며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곽주현 기자 zooh@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