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캐딜락, 새로운 에스컬레이드에 레이어드 타입의 OLED 디스플레이 패널 탑재
알림

캐딜락, 새로운 에스컬레이드에 레이어드 타입의 OLED 디스플레이 패널 탑재

입력
2019.12.21 08:40
0 0
캐딜락이 새로운 에스컬레이드에 더해질 OLED 디스플레이 패널에 대한 티저를 공개했다.
캐딜락이 새로운 에스컬레이드에 더해질 OLED 디스플레이 패널에 대한 티저를 공개했다.

캐딜락이 새로운 에스컬레이드에 적용될 디스플레이 패널에 대한 티저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는 아주 짧은 영상으로 제작되었으며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에 새롭게 적용될 커브드 타입, 그리고 레이어드 타입의 디스플레이 패널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캐딜락의 발표에 따르면 캐딜라 에스컬레이드에 탑재될 새로운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은 대각선 길이가 총 38인치(약 96cm)에 이를 만큼 큰 것은 물론이고 압도적인 해상도를 자랑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통해 다채로운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할 뿐 아니라 프리미엄 브랜드의 가치를 선사할 예정이다.

참고로 이번에 공개된 캐딜락의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은 다중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레이어드 타입으로 구성하고, 패널이 중첩되는 부분은 스티어링 휠의 림에 가릴 수 있도록 해 사용의 만족감을 높인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에 적용될 새로운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은 과거 공개되었던 캐딜락의 컨셉 모델, '에스칼라'에서 그 단서를 찾아볼 수 있다. 캐딜락 에스칼라 컨셉은 커브드 타입의 디스플레이 3개를 레이어드 타입으로 배치했다.

이를 통해 중앙의 디스플레이 패널은 주요 주행 정보를 표시하는 계기판의 역할을 담당하고, 좌측은 주행 외의 보조적인 정보를 표시하며, 센터페시아 중앙 상단부까지 이어지는 우측의 패널은 'CUE'로 대표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위한 화면으로 활용됐다.

캐딜락의 수장인 스티브 칼라일(Steve Carlisle)은 "슈퍼 크루즈를 기반으로 한 고속도로 주행의 편의부터 대형의 디스플레이 패널까지 새로운 에스컬레이드느는 팬들의 이목을 끌 준비를 마쳤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캐딜락은 오는 2월 4일, LA에서 새로운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를 공개한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학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