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정준호 측 “춘천 리조트 불법영업과 무관, 허위사실 법적 대응” [공식]

알림

정준호 측 “춘천 리조트 불법영업과 무관, 허위사실 법적 대응” [공식]

입력
2019.12.03 11:47
0 0
배우 정준호 측이 강원도 춘천의 대형 리조트 불법 영업과 관련해 무관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국일보 자료사진
배우 정준호 측이 강원도 춘천의 대형 리조트 불법 영업과 관련해 무관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국일보 자료사진

배우 정준호 측이 임의 용도 변경 보도로 논란을 빚은 대형 리조트와 관련해 무관하다는 입장을 밝히며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한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지난 2일 방송된 SBS ‘8시 뉴스’에서는 1년여 전 설립된 강원도 춘천 북한강변의 한 대형 리조트 시설이 임의로 용도를 변경한 상태로 운영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와 함께 이날 보도에서는 “춘천 명예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한 유명 배우가 리조트 조성에 참여했다”고 보도했다.

해당 리조트는 관광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영업 중이지만 건물 용도를 ‘다세대 주택’ 등으로 신고해 놓은 채 영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설 대부분이 임시 세트장일 뿐이라는 현장 관계자의 설명과는 달리 해당 시설의 홈페이지에는 객실 예약을 위한 요금 가이드 등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후 해당 보도에서 언급된 유명 배우가 정준호라는 사실이 밝혀지며 논란이 불거졌다. 이에 정준호의 소속사 STX 라이언하트 측은 3일 공식 입장문을 내고 “배우 정준호는 영화 ‘모래시계’에 캐스팅 된 이후 이 영화의 진흥을 위해 홍보대사로서 명예회장직을 맡아 왔다”며 “강원도 춘천시의 요구로 홍보대사의 역할을 맡게 되었고 ‘모래시계’의 세트장으로 이용 될 해당 장소의 경영과 운영에는 전혀 참여한 바 없다. 따라서 이번에 문제가 된 인허가 건과는 어떠한 연관도 없음을 밝힌다”고 선을 그었다.

이어 “공인으로서 주변을 세심히 살피지 못한 점 사과 드리며, 앞으로도 해당 장소의 경영이나 운영에 관여할 예정이 없음을 알려드린다”고 사과한 정준호 측은 “아울러 허위사실을 적시하는 사람들에게는 법적 조치를 준비하고 있다”며 루머에 대한 강경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이하 정준호 측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STX라이언하트입니다. 지난 2일 SBS 8뉴스를 통해 보도된 건과 관련하여 배우 정준호의 입장을 전해드립니다. 배우 정준호는 영화 ‘모래시계’에 캐스팅 된 이후 이 영화의 진흥을 위해 홍보대사로서 명예회장직을 맡아 왔습니다.

강원도 춘천시의 요구로 홍보대사의 역할을 맡게 되었고  ‘모래시계’의 세트장으로 이용 될 해당 장소의 경영과 운영에는 전혀 참여한 바 없습니다. 따라서 이번에 문제가 된 인허가 건과는 어떠한 연관도 없음을 밝힙니다.

공인으로서 주변을 세심히 살피지 못한 점 사과 드리며, 앞으로도 해당 장소의 경영이나 운영에 관여할 예정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허위사실을 적시하는 사람들에게는 법적조치를 준비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