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목포시의회 특권 독감 예방접종 진실공방 ‘경찰 내사 착수’

알림

목포시의회 특권 독감 예방접종 진실공방 ‘경찰 내사 착수’

입력
2019.11.14 11:02
수정
2019.11.14 11:06
0 0

“진실 밝히고 사죄하라” &“가짜뉴스ㆍ허위사실”

[한국일보 자료사진]목포시의회 전경
[한국일보 자료사진]목포시의회 전경

행정사무감사를 앞둔 전남 목포시의원들이 시 보건소 직원을 불러 이른바‘특권(황제) 독감주사’를 맞았다는 주장을 놓고 진실공방이 일고 있다.

14일 목포시의회와 시민단체 등에 따르면 지난 7일 오후 목포시 보건소 한 직원(간호사)이 시의회 기획복지위원회 모 의원실로 출장와 3~4명의 의원에게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을 했다는 지역신문‘목포시의원 3명 황제 예방접종 논란’보도에 목포문화연대가 성명서를 발표, 진실 논란이 가중되고 있다.

정태관 목포문화연대 대표는 전날 보도자료를 통해“목포시의회 특권 독감 예방접종, 시민들에게 사죄해야 마땅하다”며“목포시를 견제하고 감시해야 할 의원의 본분을 망각한 이런 행위에 대해 시는 사실관계를 정확히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목포시의회 해당 의원은 접종 사실을 강하게 부인했다.

김오수 목포시의회 기획복지위원장은 전날 밤 해명서를 내고“‘시의원들이 독감백신 황제접종을 했다’는 보도는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기자로부터 취재 전화를 받은 의원들이 예방 접종 사실이 없다는 것을 밝혔음에도 마치 인정한 것처럼 보도한 것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시의회의 신뢰를 무너뜨린 일부 언론사는 언론중재를 요청하겠다”며“의혹 확인절차에 응하겠다”고 말했다.

목포경찰서는 예방접종 논란에 대해 사실관계 확인에 들어갔다. 경찰은 보건소와 시의회를 방문, 폐쇄회로(CC) TV를 통해 회의실에서 독감 예방주사를 맞았는지 등을 살펴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사실관계 등 내사에 착수한 것은 맞다”며“면밀히 살펴본 뒤 의료법 위반 등 수사로 전환할지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박경우 기자 gwpar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