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탁 측이 어머니의 피소 건과 관련해 재차 해명했다. 강은탁 SNS 제공

배우 강은탁 측이 어머니의 피소 건과 관련해 해명 및 사과했다.

강은탁 소속사 돋움엔터테인먼트는 9일 다시 한번 공식입장을 통해 "강은탁은 (어머니가 운영했던) 관련 피트니스 센터의 경영에 대해 전혀 관여한 바 없다"며 "지난 8일 KBS2 연예정보 프로그램 '연예가중계'에 방송됐던 내용처럼 어머님이 피트니스 센터를 운영했던 건 사실이지만, 강은탁이 경영에 관여하거나 운영 상황을 잘 알지는 못했다"고 밝혔다.

다만 돋움엔터테인먼트는 "대중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 공인의 입장에서 가족의 일로 인해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해 강은탁과 회사 입장에서 죄송하게 생각한다. 상황이야 어찌됐든, 공인으로서 도의적인 책임에 대해서 통감한다.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해서 다시 한번 죄송하다"고 전했다.

지난 6일 강은탁의 어머니가 사기, 여신전문금융업법위반, 업무상 배임 등의 혐의로 고소를 당해 검찰 조사를 받고 있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돋움엔터테인먼트는 "어머니의 피트니스 센터 운영은 강은탁과 일체 관련이 없는 개인 상버이다. 이번 피소 건 역시 강은탁과 전혀 관련 없는 별개의 일로 봐달라"고 입장을 낸 바 있다.

한편, 강은탁은 2001년 앙드레김 패션쇼 모델로 데뷔했으며, '압구정 백야', '아름다운 당신', '사랑은 방울방울' 등에 출연하며 주말 및 일일 안방극장 여심을 사로잡은 배우다. 최근 강은탁은 TV CHOSUN 예능 프로그램 '아내의 맛'에 출연해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하 돋움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연기자 강은탁군 소속사 돋움엔터테인먼트입니다.

대중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 공인의 입장에서 가족의 일로 인하여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해 강은탁군이나 회사 입장에서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은탁군은 관련 피트니스센터의 경영에 대해 전혀 관여한바 없슴을 다시 한번 밝힙니다.

실제로 지난 8일 오후 KBS2 ‘연예가 중계’에서 방송됐던 내용처럼 강은탁 관련 리포트 중 “어머님이 피트니스센터를 운영했던 건 사실이지만, 강은탁군이 경영에 관여했거나 운영상황을 잘 알지는 못하였다”는 이점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상황이야 어찌됐든, 공인으로서 도의적인 책임에 대해서 통감합니다.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하여서 다시 한번 죄송함을 전합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공감은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가능합니다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예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