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기체 개발부터 제어시스템 SW까지 첨단 공간기술 선도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드론기체 개발부터 제어시스템 SW까지 첨단 공간기술 선도

입력
2019.10.30 04:08
0 0

에프엠웍스(대표 이상복)는 지리정보시스템(GIS)에 기반을 둔 최첨단 공간기술 선도 기업이다.

에프엠웍스는 2012년 드론을 도입하여 2018년 NICE평가정보 기술평가에서 ‘드론을 이용한 항공측량 기술’로 중소기업이 받기 힘든 T-4(우수) 등급을 받았다. 에프엠웍스는 드론기체의 개발부터 드론제어 시스템인 소프트웨어까지 생산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드론을 제어하는 지상제어 시스템 FMS는 2018년 10월 산림기술경진대회에서 국토부장관상(대상)을 수상했고 2018년 12 월 산림청의 드론기술보급 감사장을 받았다.

또 세계 최초로 산림방제 자동화를 자체 기술로 실현시켰다. 스마트 DSM을 이용한 고정밀 3차원 자율비행 시스템인 ‘산림방제 솔루션 레오(LEO)’는 올해 기업부설연구소(소장 류정림)에서 개발한 기술로, 스마트 DSM 자동변환 플러그인과 3차원 자율비행이 가능한 드론기체, 산림방제 제어 및 관제 스테이션으로 구성된다. 또한, 에프엠웍스는 2019년 대구광역시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효율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엣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