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카허카젬 한국GM 사장, 4분기 수익성 개선에 전사적 노력 주문…”임협 손실 크다”

알림

카허카젬 한국GM 사장, 4분기 수익성 개선에 전사적 노력 주문…”임협 손실 크다”

입력
2019.10.16 14:11
0 0
카허 카젬 한국GM 사장. 한국GM 제공
카허 카젬 한국GM 사장. 한국GM 제공

카허 카젬 한국GM 사장이 ‘2019 임금협상’ 과정에서 발생한 생산 손실을 메우기 위해 4분기 전사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16일 한국GM에 따르면 카젬 사장은 이날 오전 팀장, 임원 등 회사 간부들을 대상으로 경연 현황 설명회를 가졌다. 지난 10일 노조의 임금협상 단체교섭 중단 선인 이후 처음으로 열린 회의다.

카젬 사장은 이날 설명회에서 간부들에게 “올해 임금교섭에서 어려운 경영환경에서 최선의 안을 냈으나 잠정합의가 이뤄지지 않았다”면서 “지난 몇 개월간 임금교섭 과정에서 많은 생산손실이 발생해 회사에 부정적인 영향일 미쳤다”고 말했다.

카젬 사장은 남은 기간 회사 목표 달성을 위해 간부들에게 함께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그는 “회사의 미래는 고객, 투자자 등 주요 이해 관계자들과의 성실한 약속 이행으로 신뢰를 빠르게 회복하는 데 달려있다”면서 “이를 위해서는 수익성 개선을 중심으로 회사 목표 달성에 전 직원의 동참과 지원이 절실하다”고 했다.

카젬 사장은 부평에서의 미팅 직후 경남 창원공장까지 방문해 동일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전 사업장 직원을 대상으로 회사 사업 목표 달성을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호소했다. 그는 “지난해 약속한 계획을 차질 없이 이행하고 있고, 지난 8~9월 출시한 콜로라도, 트래버스에 대한 반응도 긍정적이다”면서 “앞으로 ‘트레일블레이져’ 등 앞으로 출시될 신차에 대한 차질 없는 생산과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고객에게 인도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GM 노조는 지난 10일 단체교섭을 마지막으로 올해 임금협상을 중단했다. 이로 인해 임금협상은 올 연말 구성되는 차기 노조 집행부로 넘어가게 됐다. 노사 양측은 기본급 인상, 성과급 지급, 부평공장 물량 확보 등을 두고 이견을 좁히지 못했다.

류종은 기자 rje312@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