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남서울대, 충남도와 ‘드론 이용활성화’ 업무협약

알림

남서울대, 충남도와 ‘드론 이용활성화’ 업무협약

입력
2019.08.14 15:15
0 0
국내 최대 규모 드론교육장을 보유한 남서울대의 드론실기교육장면. 남서울대 제공
국내 최대 규모 드론교육장을 보유한 남서울대의 드론실기교육장면. 남서울대 제공

14일 충남도와 남서울대에 따르면 도청 상황실에서 드론 기술 발전과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은 드론 관련 기반 구축을 통해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정보교류 등 드론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했다. 도와 남서울대는 협약을 통해 드론 관련 프로그램 등을 교류하기로 했다.

또 수요자 중심의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각 분야에서의 활용과 각종 세미나와 워크숍, 자문위원회 등에 참여키로 했다. 이밖에 △드론 기술교육발전 공동노력 △인력양성 협력 △상호 발전과 우호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2018년 국토교통부로부터 드론전문교육기관으로 인가를 받은 남서울대는 국내 최대 규모인 13,500㎡의 드론교육장과 드론실기교육장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충남도는 드론을 이용한 최신의 항공영상구축으로 각종 정책에 대한 신속정확한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드론 활용과 활성화 및 산업 인프라 구축을 위해 전국 최초로 드론 관련 조직을 신설했다.

이준호 기자 junhol@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