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신간> 빅데이터 통한 인공지능의 강력한 미래 예측 이야기. ‘프레디쿠스’

알림

<신간> 빅데이터 통한 인공지능의 강력한 미래 예측 이야기. ‘프레디쿠스’

입력
2019.07.31 18:39
0 0

사람들은 경기가 호황이든 불황이든 미래를 알고 싶어하는 동물적 본능으로 점집은 항상 문전성시를 이루었다.

이처럼 앞날을 미리 알고 싶어하는 이들을 위한 가이드 북이 나왔다.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는 빅데이터를 통해 숨은 패턴을 찾아내는 인공지능을 통해 강력한 예측이 가능한 미래의 이야기를 담았다.

이미 아마존과 넷플릭스를 비롯한 많은 비즈니스 분야에 예측 분석을 통한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상품을 개발하거나 추천하고, 이탈 고객을 예측해 개별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도 한다.

예측 지능은 치안 시스템, 기상 재해 등 사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어 우리 삶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프레디쿠스’는 예측의 세계, 인공지능과 딥러닝 등에 관해 설명하고 법률 인공지능과 메타 인공지능까지도 다루고 있다.

현직 변호사이며 건국대 언론홍보대학원 겸임교수인 저자는 법률 인공지능을 연구하는 인텔리콘 메타연구소를 창립자이기도 하다.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법률 시스템을 개발했고, 세계 법률 인공지능 경연대회에서 연속 2회 우승했다.

클라우드나인, 336쪽, 2만원.

홍인기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