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수명 대폭 늘린 ‘초음파식 수도미터’ 자체 개발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배터리 수명 대폭 늘린 ‘초음파식 수도미터’ 자체 개발

입력
2019.07.10 15:43
0 0

유비콤테크놀로지(대표이사 김병규)는 20년 이상의 개발 경력을 지닌 대표이사 및 엔지니어들이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ICT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전자 및 IT 전문 엔지니어링 회사다.

엔지니어링 가능 분야는 FPGA/CPLD 설계(DO-254규정 설계 가능), 하이 스피드를 요구하는 아날로그 고난이도 설계 부분, 임베디드 시스템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분야, 네트워크 IoT 등이다. 이렇게 각각의 전문성을 요구하는 분야도 다방면으로 개발 가능하기 때문에 원전, 항공, 방산 같은 특수 분야에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유비콤테크놀로지는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와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배터리 절감형 초음파식 수도미터’를 자체 기획해 개발 중이다. 이 제품은 배터리 장착이 필수인 수도미터가 초절전 상태로 작동할 수 있도록 해 배터리 사용 연한을 대폭 연장했으며 주문자가 원하면 IoT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또한 주력 개발 중인 ‘올인원(All-In-Oneㆍ가칭)’은 PC에 연결해 오실로스코프 및 FFT분석을 실시간으로 가능하게 해주는 제품으로 주문자의 요구에 맞게 기능을 조합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