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트와이스, 공개 24시간여 만에 유튜브 3000만뷰 돌파! 'YES or YES' 사흘째 7개 음원 차트 1위
알림

트와이스, 공개 24시간여 만에 유튜브 3000만뷰 돌파! 'YES or YES' 사흘째 7개 음원 차트 1위

입력
2018.11.07 12:13
0 0
트와이스가 음원 차트를 점령했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트와이스가 음원 차트를 점령했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트와이스(TWICE)가 미니 6집 타이틀곡 'YES or YES'로 멜론을 비롯한 7개 음원 차트 정상을 지키며 '롱런'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트와이스가 5일 오후 6시 공개한 새 미니 앨범 'YES or YES'의 동명 타이틀곡은 공개 사흘째인 7일 오전 9시 기준 멜론, 네이버, 벅스, 올레뮤직, 지니, 소리바다, 몽키3 등 국내 7개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했다.

음원과 함께 선보인 'YES or YES'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여 만인 6일 오후 6시 8분께 유튜브 조회수 3000만뷰를 돌파하며 트와이스 MV 중 24시간 기준 최다 조회수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데뷔곡 'OOH-AHH하게'부터 전작 'Dance The Night Away'까지 모든 활동곡을 1억뷰 반열에 올린 트와이스는 이번 'YES or YES' MV를 통해 '10연속 1억뷰 돌파'의 대기록 수립에 청신호를 켰다.

그런가하면 미국 빌보드는 5일(현지 시간 기준) 'TWICE Don't Take 'No' For an Answer in 'Yes Or Yes' Video: Watch'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고 트와이스의 컴백을 집중 조명해 눈길을 끌었다.

빌보드는 해당 기사를 통해 신곡 'YES or YES'의 콘셉트, MV 관전 포인트 등 다양한 매력 요소를 언급하고 "트와이스가 K팝 걸그룹 사상 최단기간인 공개 6시간여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트와이스의 신기록 행진을 주목했다.

트와이스의 신곡 'YES or YES'는 사랑스러운 고백에 "YES"라고 대답할 수밖에 없는 '기승전 YES'의 의미를 담은 노래. 트와이스는 '선택지는 두 개지만 결론은 하나'인 질문을 던지며 상대방을 향해 당차게 직진하는 신매력을 발산한다.

한편 트와이스는 6일 오후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열린 시상식 '2018 MGA(MBC플러스 X 지니뮤직 어워드)'에서 대상격인 '올해의 베스트셀링 아티스트'를 비롯해 '베스트 글로벌 퍼포먼스', '여자 그룹' 등 총 3관왕을 수상하며 원톱 걸그룹의 위엄을 입증했다.

강기향 기자 gihyangkan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