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책과 세상] 독서로 진로 찾는 법, 제대로 알려드립니다
알림

[책과 세상] 독서로 진로 찾는 법, 제대로 알려드립니다

입력
2018.03.08 15:26
23면
0 0

책과 함께 하는 행복한 진로

김수정 등 지음

한스컨텐츠 발행ㆍ304쪽ㆍ1만8,000원

책에 길이 있다는 얘기는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듣는다. 그 ‘말값’에 도전하는 책이다. 진로 상담과 교육을 책 읽기와 접목했다. 독서 단계와 발달 단계, 그리고 진로 상담과 결정 단계를 한데 묶었다. 4차산업혁명 이야기들이 번지면서 불확실성이 더욱 강조된 시대에 생애 설계 문제는 중요한 과제다. 이 책이 강조하는 진로 교육과 상담 기법은 초등학생부터 장년층에 이르기까지 생애 설계의 주요 주제를 독서 활동을 통해 풀어간다는 것이다.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활동지를 제공해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 진행에 도움이 될 만한 전문적인 내용은 보충 자료로 넣어뒀다. 진로 교육과 상담에 필요한 대표적인 온라인 사이트들의 주소와 특징도 소개해뒀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누구나 조금 더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의 강점은 중ㆍ고등학교 현장과 대학에서, 그리고 진로 단절 여성들, 수형자, 군인 등에게서 그 효과를 입증했다는 점이다. 책은 그 결과물을 받아들고 좀 더 많은 이들과 공유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저자들은 “그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는 불확실성과 더불어 불안감이 팽배해지고 있는 지금, 이 책이 제안하는 기법을 잘 활용하는 것이 적당한 방향성을 탐색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면서 “이 책을 통해 자신과 사회에 대한 관점을 형성하는 인문학적 소양을 갖추는 동시에, 자신의 생애 설계에 집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조태성 기자 amorfati@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