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Hi #시청률]'MBC 방송연예대상' 동시간대 1위...전현무 대상
알림

[Hi #시청률]'MBC 방송연예대상' 동시간대 1위...전현무 대상

입력
2017.12.30 08:18
0 0

방송인 전현무가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사옥에서 열린 '2017 MBC 연예대상’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방송인 전현무가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사옥에서 열린 '2017 MBC 연예대상’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7 MBC 방송연예대상'이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29일(금) 밤 8시 55분 생방송으로 진행한 '2017 MBC 방송연예대상'은 1부 9.5%, 2부 11.9%(닐슨코리아 수도권)를 기록했다. 특히, '나 혼자 산다'의 전현무가 영예의 대상을 수상해 아나운서 출신 최초로 연예대상의 대상 수상자가 됐다.

전현무는 무지개 회원 회장직을 맡으며 올 한해동안 '나 혼자 산다'를 이끌어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 대상은 생방송에서 공개된 올해 '2017 MBC 연예대상'의 후보 '무한도전'의 유재석, '라디오스타, 발칙한 동거 빈방 있음'의 김구라, '복면가왕'의 김성주, '무한도전'의 박명수, '나 혼자 산다'의 박나래를 제치고 수상에 성공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특히, 대상을 수상한 전현무는 "'나 혼자 산다' 친구들이 정말 착하다. 순수한 친구들의 말과 행동이 시청자들에게 다가간 것 같다. 예능은 무조건 웃기고 자극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다시 한 번 배우게 됐다"며 이어 "앞으로 MBC에 출연하는 연예인이 아닌 애청자로서 MBC가 꽃길만 걷길 바란다. 아울러 제가 있었던 고향에도 따뜻한 봄바람이 불길 기원한다"고 소감을 밝혀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대상을 차지한 전현무와 더불어 시청자가 직접 뽑은 '베스트 커플상'에 '나 혼자 산다'의 박나래&기안84가 뽑혀 더욱 빛을 발했다. 여기에 '나 혼자 산다'는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까지 수상하며 총 8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2017 MBC 방송연예대상'은 김희철·양세형·한혜진이 MC를 맡았으며, 선미의 '가시나'를 완벽 재현한 한혜진과 깜작 등장한 전현무의 오프닝 무대로 화려한 막을 올렸다. 특히 인기 걸그룹 'EXID'와 박나래의 콜라보 무대, '복면가왕' 흥부자댁 소향의 '아틀란티스' 축하무대, 홍진영&김영철의 '따르릉' 공연까지 시상식의 화려함을 더했다.

명희숙 기자 aud66@hankookilbo.com

[연예관련기사]

양현종 부인 정라헬, 연예인 뺨치는 '뛰어난 미모'

[Hi #이슈]'화유기', 방송중단·추락사고에 노조 성명까지..갈수록 태산

낸시랭♥왕진진 결혼 발표 "축하해주세요"(전문)

소진-에디킴 최근 결별…시기-이유는 확인불가(공식)

박해미 아들 황성재, 여진구 닮은꼴 칭찬에 90도 사과 "진짜 죄송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