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브리핑] 하나금융 ‘2017 한국IR대상’ 대상 수상 外
알림

[브리핑] 하나금융 ‘2017 한국IR대상’ 대상 수상 外

입력
2017.10.25 17:43
0 0

하나금융 ‘2017 한국IR대상’ 대상 수상

24일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7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김병호(오른쪽) 하나금융지주 부회장과 유광열 금융위원회 증권선물위원회 상임위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 제공
24일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7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김병호(오른쪽) 하나금융지주 부회장과 유광열 금융위원회 증권선물위원회 상임위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 제공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4일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한국IR협의회 주관 '2017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유가증권시장 기업부문 대상(금융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시장의 주요 관심사항을 경영전략 수립 때 적극 반영한 점 등을 높이 평가 받았다. 김병호 하나금융 부회장은 “IR(주주 및 투자자 관리 활동)은 기업가치를 공정하게 평가 받고, 기업들이 견실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게 하는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투자자들과의 소통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 28일 평창올림픽 성공기원 콘서트

포스코는 28일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 로비에서 열리는 이번 콘서트에는 포스코가 후원하는 대한장애인아이스하키협회, 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 등 대회 관계자 80명이 참석한다. 권오준 포스코 회장과 이희범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은 올림픽 성공 기원 메시지를 발표한다.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인 가수 인순이를 비롯해 어반자카파 등이 무대에 오른다.

삼성전자 2018년형 건조기 신모델 출시

삼성전자가 전기요금과 건조 시간을 대폭 단축한 전기 건조기 신모델을 27일 출시한다. 신모델은 고온열풍 대신 저온건조와 제습을 반복적으로 시행해 세탁물을 건조하는 방식으로, 전기요금과 건조 시간을 줄인 고효율 제품이다. ‘에코모드’를 선택하면 1회 건조 시(5㎏ 기준) 전기료가 130원 밖에 들지 않고, ‘스피드모드’를 사용하면 표준 대비 약 20분 정도 빠른 84분 안에 건조가 끝난다. 출고가는 134만9,000~144만9,000원이다.

SK그룹, 2차 협력사 CEO 대상 동반성장 세미나 개최

25일 서울 광장동 SK아카디아에서 열린 'SK 동반성장 CEO세미나'에서 최광철(앞줄 오른쪽에서 네번째) SK사회공헌위원장과 2차 협력사 CEO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 제공
25일 서울 광장동 SK아카디아에서 열린 'SK 동반성장 CEO세미나'에서 최광철(앞줄 오른쪽에서 네번째) SK사회공헌위원장과 2차 협력사 CEO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 제공

SK그룹은 25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 SK아카디아 연수원에서 2차 협력사 최고경영자(CEO) 61명을 초청해 ‘동반성장 CEO 세미나’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07년부터 1차 협력사 CEO를 대상으로 재무, 마케팅 등 경영 전문지식을 교육하고 SK의 경영기법을 공유하기 위해 진행중인 CEO 세미나를 2차 협력사까지 확대한 것이다. 약 4시간 동안 진행된 세미나에서는 4차 산업혁명이 촉발한 경제, 산업, 사회의 변화상과 기업의 생존 전략을 조명하는 강연과 토론이 이어졌으며, 협력사가 이용할 수 있는 SK의 상생지원 인프라가 소개됐다.

LG유플러스, ‘IoT 공기질알리미’ 출시

LG유플러스는 실시간으로 집안 공기질 상태를 측정해 스마트폰으로 알려주는 ‘사물인터넷(IoT) 공기질알리미’를 2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IoT 공기질알리미는 실내 초미세먼지, 미세먼지, 온도, 습도 정보를 1분 단위로 측정해 스마트폰 소프트웨어(앱) 화면에 보여준다. 실내 공기가 바깥 공기 상태보다 좋지 않으면 환기가 필요하다는 알람이 울리고, 바깥 공기가 실내보다 나쁘면 앱과 연동된 IoT 공기청정기, 환풍기 등을 자동으로 작동시킨다.

SK텔레콤 외국인 전용 요금제ㆍ앱 출시

SK텔레콤이 국내 거주 외국인 고객을 위한 전용 요금제 ‘T글로벌’을 25일 출시했다. T글로벌은 기존 요금제에 월 3,300원을 추가하면 국제전화, 해외송금 등 외국인에게 필요한 혜택이 제공되는 요금제다. 가입자는 중국, 베트남, 필리핀 등 전 세계 20개 국가에 매월 10~90분의 국제전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해외 송금 수수료 면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삼성SDS, 3분기 매출 2조3089억ㆍ영업이익 1923억

삼성SDS는 3분기 매출 2조3,089억원, 영업이익 1,923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매출은 지난해 3분기보다 15.4%, 영업이익은 12.7% 증가했다. 정보기술(IT) 솔루션 사업 확대와 운영 효율화에 따라 IT 서비스 부문 매출이 늘고, 유럽 지역 판매물류 역시 증가해 전반적인 실적 향상을 이끌었다.

신한카드, 페이팔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신한카드는 글로벌 지불결제회사인 페이팔과 디지털 결제 서비스 분야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신한카드 고객들은 신한카드 모바일 플랫폼인 ‘신한 판(FAN)’에서 페이팔을 통해 해외 온라인 결제를 할 수 있게 됐다. 페이팔 계정이 없어도 신한 판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앞으로 두 회사는 다양한 지불결제 분야에서 공동 사업 기회를 발굴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페이팔과 제휴를 계기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디지털 혁신을 통해 빠른 시일 안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디지털 회사로 도약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전, BIXPO 2017서 신기술 전시회 개최

한국전력은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열리는 빛가람 국제 전력기술 엑스포(BIXPO)에서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VR(가상현실), 로봇, 드론 등을 활용한 신기술 전시회를 개최한다. 신기술전시회에는 지난해의 ‘에너지신사업관’ ‘신기후전시관’ ‘이노테크 쇼’ ‘동반성장 박람회’ 4개 테마에 ‘에너지 4.0관’ ‘발전신기술관’ ‘스마트 시티 & 스타트업관’ 3개의 테마를 추가해 7개 테마에 총 473개 부스가 마련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