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 골드바 신탁' 출시
KB국민은행은 한국거래소(KRX)에 개설된 금 시장에서 금 현물을 주식처럼 거래할 수 있는‘KB 골드바 신탁’을 은행권 최초로 출시했다. 1g 단위 소액 투자가 가능하고, 한국조폐공사가 인증하는 순도 99.99%의 골드바(1㎏ 단위)로도 인출할 수 있다. 매매차익에는 비과세 혜택이 주어진다. 최초에 500만원 이상을 투자해 금을 사는 임의식 상품(계약기간 5년, 추가 매입은 200만원 단위)과 매월 30만원 이상을 금에 투자하는 적립식 상품(계약기간 10년) 두 가지 종류다.
교보생명 ‘교보내게맞는종신보험’ 출시
교보생명은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자나 고령자도 쉽게 가입할 수 있는 ‘(무)교보내게맞는종신보험’을 출시했다. ▦최근 3개월 내 입원ㆍ수술ㆍ재검진 소견 여부 ▦최근 2년 내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ㆍ수술 여부 ▦최근 5년 내 암으로 진단ㆍ입원ㆍ수술 여부 등 세 가지 고지항목에 ‘아니오’로 답하면 가입이 가능하다. 이 상품은 금리연동형 종신보험으로 주계약에서 최대 2억원까지 사망보험금을 지급한다. 건강검진을 정기적으로 받는 고객에게는 가입 5년 후부터 최대 10회에 걸쳐 가입금액의 0.1%를 지급하거나 계약자 적립금에 가산해준다.
신한카드 ‘리니지M 신한카드’ 출시
신한카드는 엔씨소프트와 제휴해 주요 앱마켓에서 어플리케이션(앱)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주는 신용카드 '리니지M 신한카드'와 체크카드 '리니지M 신한카드 체크'를 출시했다. 신용카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마켓에서 1만원 이상 이용 시 10% 할인(월 최대 1만5,000원) 된다. 또 편의점에서 10%(일 1회, 월 5회), 스타벅스에서 10%(일 1회, 월 5회)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체크카드는 주요 앱마켓에서 이용금액의 5%를 월 최대 8,000원까지 환급해주고, 스타벅스에서 10% 캐시백 서비스(월 3회)가 제공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