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져에이드(MeasureAid)는 2014년 11월 설립된 IT스타트업으로, 현재 MES(생산관리시스템), WMS(창고관리시스템) 등의 기업용 솔루션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메져에이드는 법인 설립 이후 생산/물류 부문의 체질 개선을 원하는 국내의 기업들을 만나 산업현장에서 실제로 필요로 하는 솔루션 개발에 집중해왔다. 그 과정에서 아주 작은 변화를 통해 최소 비용으로 기업의 생산성과 업무 효율을 극대화시키는 경험을 축적했다. 기존 설비에 센서 및 바코드 등을 연동시킴으로써 IoT기술을 기반으로 설비와 솔루션 간에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한 것.
지난해 메져에이드 MES 솔루션을 도입한 사출 제조 기업(신흥화학)이 현대기아차로부터 SQ 인증을 받았다. 해당 사출 기업은 기존에 제조 LOT 번호 추적과 선입선출 공법 적용이 불가능한 상태였다. 메져에이드 MES 솔루션 도입으로 원재료 투입 시점부터 생산의 전 과정을 시스템이 자동으로 관리하게 되면서, LOT 추적과 선입 선출이 가능하게 됐다.
화장품 업체(젬나컴퍼니)의 경우 창고 관리자가 창고의 모든 입/출고 내역을 엑셀 시트 8개에 수기로 입력하는 데만 하루에 몇 시간이 소요됐다. 메져에이드 솔루션 도입 이후 데이터 입력 시간이 대폭 단축됐으며, 재고비용을 80% 이상 감소시키고 경영상의 리스크를 줄일 수 있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