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캐딜락, 고급 크로스오버차량 ‘XT5 플래티넘’ 출시
알림

캐딜락, 고급 크로스오버차량 ‘XT5 플래티넘’ 출시

입력
2016.12.12 17:58
0 0
SRX의 계보를 잇는 캐딜락의 럭셔리 중형 CUV 'XT5 플래티넘'. 한국GM 제공
SRX의 계보를 잇는 캐딜락의 럭셔리 중형 CUV 'XT5 플래티넘'. 한국GM 제공

한국GM은 고급 브랜드 캐딜락의 신형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CUV) XT5에 안전기능을 강화한 ‘XT5 플래티넘’을 12일 출시했다. XT5는 캐딜락의 중형 CUV SRX를 대체하는 모델로, 국내에선 지난달 고객 인도가 시작됐다.

X5 플래티넘은 기존 XT5의 전방 추돌경고 및 보행자 감지 시스템에 ‘드라이버 어시스턴트 패키지’가 추가됐다. 이 패키지는 카메라 및 레이더를 활용해 차량 주변을 상시 감시하면서 운전자가 인지하지 못한 돌발 상황에 개입해 사고를 예방한다.

드라이버 어시스턴트 패키지가 장착된 XT5 플래티넘은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주관하는 5개 항목의 충돌 안전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 를 획득했다.

캐딜락 XT5 플래니텀 내부. 한국GM 제공
캐딜락 XT5 플래니텀 내부. 한국GM 제공

이밖에 XT5 플래티넘에는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HUD)와 8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됐고, 자동 주차도 지원한다.

배기량이 3,649㏄나 되는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복합연비(8.9㎞/ℓ)는 낮다. 가격은 XT5 (6,580만원)보다 900만원 비싼 7,480만원(부가가치세 포함)으로 책정됐다.

김창훈 기자 chkim@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