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부산국제항노화엑스포’ 17일 팡파르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부산국제항노화엑스포’ 17일 팡파르

입력
2016.06.16 18:20
0 0

19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서…의료, 뷰티, 식품 등 다채

‘늙지 않는 경험’을 주제로 5개국 110개사 160여개 부스

‘제4회 부산국제항노화엑스포’가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부산국제항노화엑스포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항노화산업지원센터가 주관하는 항노화관련 전문 전시행사로, 최근 급속하게 진행되는 고령화 위기를 기회로 극복하고 신성장동력산업인 항노화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것. 올해는 5개국 110개사 160여개 부스가 참가할 예정이다.

‘늙지 않는 경험’을 주제로 한 이번 엑스포는 이전 전시와는 달리 ‘항노화엑스포의 대중화’를 위한 원년으로 삼아 참관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게 운영될 예정이다.

개막식은 17일 오전 11시 전시장 현장에서 서병수 부산시장을 비롯, 국내외 관련전문가와 업체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항노화 산업분야 및 노화 측정할 수 있는 기능별로 전시부스를 배치해 웰빙, 스파, 라이프코칭 등이 소개되는 ‘영바디&힐링&라이프스타일존’ ▦피부개선식품, 화장품, 등이 전시되는 ‘동안&뷰티존’ ▦건강보조식품, 노화방지식품, 다이어트식품 등이 전시되는 ‘푸드존’ ▦피부, 성형, 치과 등이 소개되는 ‘클리닉관’ ▦지역 내ㆍ외 노화ㆍ항노화 연구기관, 바이오센터 및 연구소들의 항노화관련 연구성과가 소개되는 ‘지역특별관’과 ‘R&D관’ 등으로 구성된다.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다. 스타 쉐프를 초대해 항노화 식재료를 이용한 항노화푸드쇼를 진행하며, 피부와 다이어트, 탈모예방 등을 주제로 한 시민건강강좌와 항노화레시피, 슬링체조, 슬로우 조깅, 동안메이크업, 아로마 향기힐링 등의 강좌 등을 운영, 항노화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부산국제항노화엑스포와 동시 개최되는 ‘2016세계안티에이징포럼’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항노화산업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고, 세계의 석학 및 전문가들을 초청해 토론함으로써 항노화산업의 미래발전방향 모색과 함께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전문포럼으로, 이번엔 ‘국제적 항노화바이어 기술 플랫폼’을 주제로 열린다.

특히 올해 포럼은 기술보증기금 및 생명공학연구원이 참여, 국내 항노화 기업들을 위해 기술이전 및 기술보증 지원 등에 관한 컨설팅자리를 마련하는 등 엑스포에 참여 기업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럼 개최와 함께 국내유전자 검사 전문기업 및 연구기관 전무가 등을 대상으로 한 ‘NIPT워크샵’과 참가업체와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사상체질과 항노화뷰티포럼’ 등 다양한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분야별 항노화전문가 및 시민들이 함께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매일 경품추첨 이벤트 등을 준비, 늙지 않는 다양한 경험과 재미를 즐길 수 있는 엑스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일반입장료는 3,000원이며, 홈페이지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국제안티에이징엑스포사무국(051-513-7772)이나 홈페이지(www.biaa.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항노화 엑스포를 통해 ‘늙지 않는 경험’을 체험, 평생 건강하고 아름답게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목상균 기자 sgmo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