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웍스, 반도체ㆍLCD 검사 카메라 ‘VT시리즈’ 출시
특수영상 장비 전문 업체인 ‘뷰웍스’가 디스플레이와 반도체 제조 공정에서 불량품을 선별할 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TDI 라인 스캔 카메라 ‘VT 시리즈’를 18일 출시했다. 국내 기술로 개발된 VT시리즈는 컨베이어 벨트를 따라 빠르게 움직이는 제품을 선명하고 밝게 촬영할 수 있어 생산성을 높인다. 뷰웍스는 “전량 수입하던 국내시장(약 500억원 규모) 대체 효과와 캐나다가 거의 독점하던 세계시장 구조를 깰 수 있다”고 말했다.
경제5단체 투명경영대상에 교보생명
교보생명이 18일 한국경영자총협회 등 경제5단체가 수여하는 ‘제12회 투명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았다. 교보생명은 경영진에 대한 리스크 관리, 주주이익 보호, 공정거래 실천을 위한 엄격한 내부통제시스템을 갖춘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지카 바이러스 연구개발 30억원 지원
미래창조과학부는 최근 국제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지카 바이러스의 특성을 연구하고, 관련 질병의 진단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새 연구개발 과제를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총 3개 안팎의 연구팀을 선정해 연간 10억원씩 3년간 총 30억원의 연구비를 지원하고, 성공적인 기술 개발을 위해 글로벌 공동연구 컨소시엄 참여나 현지 검체 확보 등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미래부는 설명했다.
BC카드, 국제생체인증표준협회 이사회 멤버 선임
BC카드가 아시아 금융회사 중 최초로 국제생체인증표준협회인 FIDO 이사회의 멤버로 선임됐다고 18일 밝혔다. FIDO는 생체인식기술을 활용해 안전한 온라인 사용자 인증 기술을 개발하고자 2012년 설립된 기구다. BC카드는 이사회 멤버로 선임되면서 각종 정책 및 솔루션에 대한 의결권을 행사하게 됐다. BC카드 측은 “삼성페이 지문인증 시스템을 적용하고 세계 최초로 FIDO 표준 기반 음성인증을 도입하는 등 생체인증 결제서비스 개발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