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브리핑] 금호아시아나그룹, 베트남 유학생들에게 장학금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브리핑] 금호아시아나그룹, 베트남 유학생들에게 장학금

입력
2015.03.05 18:05
0 0

국민행복기금 신임 이사장에 이종욱 서울여대 교수

국민행복기금은 5일 이사회를 열어 신임 이사장으로 이종욱(사진) 서울여대 경제학과 교수를 선임했다.

금호아시아나그룹, 베트남 유학생들에게 장학금

금호아시아나그룹은 5일 박삼구(왼쪽에서 세번째) 회장이 서울 광화문 본사에서 팜 흐우 찌(가운데) 주한 베트남 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베트남 유학생들에게 장학생 증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올해 선발한 장학생은 6명이다.

SKT, 사우디텔레콤 창조경제혁신센터 모델 수출 MOU

SK텔레콤은 5일 사우디 리야드에서 현지 국영통신사인 사우디텔레콤과 SK 창조경제혁신센터 모델 수출 및 신성장 사업의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사진)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 사는 사우디형 벤처-대기업 상생발전 모델과 민관기업 3각 협력 모델을 수립·실행할 계획이다.

도미노피자, ‘도미노 트윈 크레페 피자’ 출시

도미노피자는 5일 프렌치 스타일의 '도미노 트윈 크레페 피자'를 출시했다. 토핑을 담은 씬도우를 크레페처럼 반으로 접어 완성한 제품으로 달콤한 맛과 매콤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미래부 '공유기 보안 강화대책' 발표

미래창조과학부는 5일 '공유기 보안 강화대책'을 발표하고 통신업체, 공유기 제조업체와 협력해 사설 공유기 모니터링 시스템을 6월 중 만들겠다고 밝혔다. 미래부는 또 공유기 신규 취약점을 적극 발굴하는 보완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한편 취약점의 신속한 보완 조치를 위해 통신망을 통한 사설 공유기 보안 업데이트 체계도 7월부터 가동하기로 했다.

롯데칠성음료, k리그에 공식음료 후원

롯데칠성음료가 k리그와 2015~2016년 2년 동안 공식 음료 후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k리그 1부와 2부 각 구단 선수들에게 스포츠 음료 ‘게토레이’를 포함해 타월, 아이스박스 등 각종 용품도 지원한다.

현대백화점, ‘중고 골프 클럽 페어’ 진행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은 8일까지 에메랄드홀에서 ‘제2회 중고 골프 클럽 페어’를 진행한다. 국내 골프채 시장 1위 브랜드인 골프프렌드와 함께 타이틀리스트, 혼마 등 유명 브랜드 중고 골프 클럽을 정상 가 대비 30~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주류, 충주 메가폴리스에 맥주 2공장 착공

롯데주류는 5일부터 충주 메가폴리스 내에 약 6,000여억 원을 투자해 맥주 제 2공장을 건설한다. ‘클라우드’ 인기에 힘입어 1공장 완공 1년 만에 4배 규모의 신규공장으로 연간 20만㎘ 규모의 생산이 가능하다.

우체국알뜰폰 가입자, 1년반 만에 20만명 돌파

미래창조과학부 우정사업본부는 저렴한 통신비를 내세운 우체국알뜰폰 가입자가 지난 3일 현재 총 20만280명으로 집계됐다고 5일 밝혔다. 우체국알뜰폰 가입자는 2013년 9월27일 전국 229개 우체국에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약 8개월만인 작년 5월 10만명을 돌파했다.

신한은행, ‘신한 플러스 장기시설자금대출’ 출시

신한은행은 성장기업의 기술개발 및 신규투자 촉진을 지원하기 위해 ‘신한 플러스 장기시설자금대출’을 6일 출시한다. 이 상품은 최대 5년간 원금분할상환 부담이 없으며, 신한은행 신용등급 BB+ 이상인 법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대출기간은 일시상환방식으로 최대 5년, 만기연장은 매 1년단위로 총 15년까지 가능하다.

하나카드, ‘더케이 오토 체크카드’ 출시

하나카드는 5일 더 케이(The-K)손해보험과 제휴를 맺고 ‘하나 더 케이 오토(The-K Auto)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로 더케이손해보험 자동차 보험료 결제시 최초 1회에 한해 5% 캐시백을 최대 3만원까지 제공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