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건강소식] 이화의료원 제2부속병원 건립 준비 마무리 外
알림

[건강소식] 이화의료원 제2부속병원 건립 준비 마무리 外

입력
2015.01.24 14:02
0 0

이화의료원 제2부속병원 건립 준비 마무리

이화의료원이 1,000병상 규모의 마곡지구 제2부속병원 건립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지난해 12월 부지 매입 비용을 완납하고 강서구청으로부터 제2부속병원의 건축 허가와 착공 신고 등 인허가 절차를 마무리했다. 올 8월 본격적인 공사를 시작하며 2018년 상반기 준공 예정이다. 신설 병원과 의대는 ‘이화 힐링 스퀘어’를 모티브로 ‘도전과 개척’, ‘나눔과 섬김’이라는 이화의 정신을 담았다.

인천성모병원 홈페이지 전면 개편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이 이용자에게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인천성모병원은 이용자의 홈페이지 이용 패턴을 분석, 최근 1년간 가장 많이 이용한 메뉴를 메인 화면에 전면 배치해 접근성을 높였다. 또 병원을 첫 방문하는 환자를 위해 예약 서비스 메뉴를 신설했다. 방문 고객 예약서비스 기능의 경우 예약자 이름과 전화번호를 남기면 상담전문 간호사가 연락해 증상에 맞는 진료과 예약을 도와 신속한 진료로 이어질 수 있다.

발기부전 치료제 '누리그라' 필름형 출시

대웅제약은 발기부전 치료제 '누리그라 필름형'(사진)을 출시했다. 리그라 필름형은 휴대와 보관이 편리하고, 언제 어디서나 물 없이 복용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누리그라 필름형은 복용이 편리하고 기존 제품보다 약값이 싸다”고 했다. 2012년 출시된 대웅제약 누리그라는 이번에 출시된 필름형 외에도 정제(25㎎, 50㎎, 100㎎)와 씹어먹는 츄정(50㎎, 100㎎)이 있다.

동국제약, 타박상 치료제 타바겐 겔 내놔

동국제약이 멍과 붓기를 한 번에 잡는 타박상 치료제 ‘타바겐 겔(15g)’(사진)을 내놨다. 타바겐 겔은 식물성분인 무정형에스신, 헤파린나트륨, 살리실산글리 3가지 활성성분의 복합작용으로 멍과 붓기를 동시에 치료한다. 벌레물린 데에도 효과적인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정맥류상 부종, 쥐날 때, 표재성 정맥염, 사고시 외상, 타박상, 건초염 등에 진통ㆍ소염 작용을 한다고 덧붙였다. 무색 투명한 연고제형으로, 해당 부위에 1일 수회 엷게 바른 후 마사지하듯이 피부를 가볍게 문지르면 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