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K의 저력이 유감없이 드러났다.
곽진언 김필 임도혁이 Mnet 슈퍼스타K 6에서 부른 노래 당신만이 음원이 9대 음원 사이트 1위를 싹쓸이했다.
곽진언 등이 부른 당신만이는 21일 오후 4시 현재 멜론을 비롯해 엠넷닷컴·벅스·지니·소리바다·네이버뮤직·다음뮤직 등에서 실시간 1위를 독식했다. 방송 당시 심사위원에게서 칭찬을 받았던 당신만이는 인터넷 포털 실시간 검색어 순위도 장악했었다.
Mnet슈퍼스타K6는 최근 슈퍼위크 개별미션 후, 다른 참가자와 함께 팀을 꾸려 무대에서는 콜라보레이션 미션이 진행됐다. 곽진언·김필·임도혁은 서로 지역 예선 방송에서 노래하는 모습을 본 후 미션을 통해 서로를 지목해 남성 3인조 팀을 결성했다.
곽진언·김필·임도혁은 서로 음역대가 달라 고민 없이 파트 분배를 마치며 30분 만에 완벽하게 편곡을 완성했다. 유니크한 감성의 싱어송라이터 곽진언, 3대째 예술가 집안의 후손 김필, 살을 빼지 않아도 매력있는 목소리를 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던 임도혁은 최고의 무대를 선사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심사위원 이승철은 “만점”이라는 짧은 말로 이번 무대를 평가를 대신했으며, 윤종신은 “각자 있을 때 그리고 같이 있을 때 언제나 감동을 준 것이 슈스케 히스토리에 남을 만한 무대”라고 평가했다.
곽진언·김필·임도혁은 “이 노래를 부르면서 다짐한 것이 ‘슈퍼스타K의 레전드 무대를 만들자’였다. 슈퍼스타K하면 떠오르고 영원히 기억되는 무대를 만들고 싶었다. 음악에 대한 우리의 태도와 진심이 잘 드러난 것 같아서 뿌듯하고 심사위원도 그걸 알아주신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문미영기자 mymoon@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