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주요 테마파크가 추석 연휴 맞아 다양한 행사 준비했다. 민속놀이 체험, 흥겨운 공연, 야간 즐길거리까지 보름달만큼 풍성하다.
● 에버랜드 : 7일부터 10일까지 ‘한가위 민속 한마당’ 행사를 진행한다. 5일부터 시작되는 핼러윈 축제와 겹친 덕에 낮과 밤을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들이 더욱 풍성해졌다. 카니발광장에서는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민속놀이 체험마당이 열리고 절구, 맷돌 등 민속용품도 전시된다. 가훈과 수능시험 대박을 기원하는 글귀를 무료로 써주는 행사도 열린다. 핼러윈 축제를 맞아 가을 단장을 한 포시즌스 가든에는 형형색색 국화와 함께 핼러윈의 상징인 호박이 전시된다. 페이스 페인팅, 스페셜 호박찾기, 초콜릿 퐁듀체험 등 가족이 함께 즐길 거리도 많다. 야간에는 호러사파리, 워킹데드 스퀘어 등 새로운 콘텐츠들이 선보이고 ‘박칼린의 주크박스 시즌2’ 등 공연도 풍성하다.
● 롯데월드 어드벤처 : 추석 전후해 ‘한가위 큰 잔치’를 마련한다. 5일부터 9일까지 매일 저녁 7시에 시작되는 ‘한가위 강강술래’는 꼭 본다. 퓨전 국악공연과 함께 지름 5m의 초대형 인공 보름달(라이트 애드벌룬)이 실내에 둥실 떠 오른다. 100여명의 공연단이 보름달 아래서 관람객과 함께 강강술래를 하며 소원을 빈다. 이 기간 진행되는 민속놀이마당 ‘판’은 정해진 공간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방자’와 ‘향단이’ 등 민속 캐릭터로 분장한 연기자들이 파크 곳곳을 돌아다니며 전통 주전부리를 걸고 관람객을 상대로 기습적으로 윷놀이,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 대결을 펼친다. 6일부터 9일까지 매일 오후 5시에는 한가위 특집 공연도 마련된다. 6일부터 10일까지 한복 입고 가면 동반 3인까지 자유이용권 50% 할인 받을 수 있다.
● 서울랜드 : 6일부터 10일까지 ‘한가위 큰 잔치’를 연다. 줄로 묶은 인형들이 등장하는 마리오네트 인형극(7, 8일), 태권도 시범단 공연(8, 9일) 등이 분위기 돋운다. 매일 2회 공중에 매달린 박을 향해 모래주머니를 던져 먼저 박을 터트리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박 속에 들어있는 번호가 쓰인 공을 잡으면 이에 해당하는 상품도 준다. 전통 민속놀이 3종 대회를 비롯해 떡메치기, 전통민속놀이 체험 등도 마련된다. 조명쇼 ‘라이트 판타지쇼’, 공연 ‘애니멀킹덤’ 등 야간 즐길거리도 풍성하다. 초ㆍ중ㆍ고등학생은 이 기간 입장료를 50% 할인 받을 수 있다. 서울랜드 홈페이지에서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신분증과 함께 매표소에 제출하면 된다.
● 한화 아쿠아플라넷 : 6일부터 9일까지 아쿠아플라넷 일산ㆍ여수ㆍ제주의 메인수조에 지름 1m에 달하는 대형 보름달 조명이 설치되고 아쿠아리스트들이 수중 민속놀이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63스퀘어는 이 기간 한복을 착용하고 입장하면 당사자에 한해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 키자니아 서울 : 추석 연휴 자녀와 함께 방문하는 부모(성인)를 위한 가족 체험을 준비했다. 키자니아 골프클럽, 성우스튜디오, TV스튜디오, 수면과학 연구소 등 4개 체험시설에서 진행되는 가족 체험을 통해 부모 고객들도 자녀와 함께 골프선수, 성우, 아나운서, 연구원 등 다양한 직업인이 될 수 있다. 중앙광장에서는 정해진 시간 안에 사과 쌓기, 컵 쌓기에 성공하면 2키조의 상금을 얻게 되는 ‘엄마 아빠의 무한도전!’ 이벤트가 연휴 동안 계속될 예정이다. 최대 42% 할인한 추석 스페셜 패키지 상품도 선보였다.
● 코엑스 아쿠아리움 : 6일부터 10일까지 하루 3회(12:30ㆍ14:30ㆍ16:30) 딥블루 광장 정어리 수조에서 추석특집 정어리 피딩쇼 ‘신 흥부전’을 공연한다. 흥부전에 등장하는 제비 대신 상어가 등장하고 장풍이나 발차기, 자전거 타기 등 액션 요소가 가미된 아쿠아리움 버전의 신판 마당극이다. 공연 전 경품을 걸고 즉석 퀴즈 대회도 열린다.
● 원마운트 :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원마운트는 6일부터 10일까지 ‘한가위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전통놀이 체험, 경품 이벤트, 퍼레이드, 공연, 게임, 특별 할인까지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쇼핑몰 일대에서는 ‘스탬프 릴레이 이벤트’가 종일 열린다. 율놏이,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 판이 곳곳에서 벌어진다. 전통놀이 미션 성공 시 원마운트 워터파크 무료 입장권도 받을 수 있다. 추첨을 통해 한우세트를 비롯한 쇼핑 상품권 등 추석 선물도 증정한다. 매일 전통의상 퍼레이드와 마술쇼, 통기타 라이브 공연이 열리고 추석 당일에는 아이돌 그룹 ‘JJCC’의 특별무대도 준비된다.
● 웅진플레이도시 : 경기도 부천에 위치한 웅진플레이도시는 7일부터 9일까지 한복을 입고 보호자와 함께 오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워터파크 무료 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가족 윷놀이 게임과 투호 등 명절 전통 민속놀이와 물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워터게임이 마련된다.
● 베어트리파크: 충남 연기에 위치한 베어트리파크는 추석 연휴 방문하는 가족 관람객들에게 국화화분 만들기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 행운권 추첨을 통해 곰모양의 쿠기와 허브 보푸리, 테디베어 등을 제공한다. 초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수목원에서 산책도 하고 편안한 쉼을 가질 수 있도록 수목원을 꾸몄고 팜파라스와 호박 등도 전시한다.
김성환기자 spam001@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