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볼만한 TV] SBS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
알림

[볼만한 TV] SBS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

입력
2014.08.03 15:52
0 0
[볼만한 TV] SBS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 2014-08-03 (한국스포츠)
[볼만한 TV] SBS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 2014-08-03 (한국스포츠)

[볼만한 TV] SBS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

공장 지역에 있는 우리지역아동센터는 학원이나 문화 시설이 없는 순천 서면에서 아동에게 유일한 보금자리이자 쉼터다. 운영비 지원이 끊겼지만 센터 선생님들은 아동에게 유익하고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주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다는 노래 수업을 비롯해 아이들의 인성발달에 도움이 되는 미술 수업, 자연의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는 텃밭 가꾸기 등은 아이들의 정서를 어루만져 주는 프로그램이자 센터의 큰 자산이다.

센터에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꿈을 키우며, 돈독한 우정을 쌓아나가고 있는 아이들이 있다. 채은이(9), 가은이(5) 자매와 초등학교 4학년인 하윤이는 친자매처럼 믿고 의지하며 사이 좋게 지내고 있다. 센터 프로그램이 모두 종료된 뒤에도 엄마가 올 때까지 함께 시간을 보낸다.

갑상선 기능저하증을 앓고 있는 채은이는 더욱 세심한 보살핌이 필요하다. 엄마는 큰 힘이 되어주는 하윤이와 센터 선생님들에게 그저 고마운 마음뿐이다. 엄마 홀로 아이들을 키우며 생계를 꾸려나가다 보니 제대로 신경을 쓰지 못할 때가 많지만 그때마다 센터는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준다.

센터 환경은 부족한 점이 많다. 오래된 건물이라, 벽면의 페인트가 벗겨지고 갈라진 것은 물론 센터 내부엔 냉방기도 하나 없이 작은 선풍기 한 대로 더운 여름을 보내고 있다. 희망TV SBS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도움으로 특별한 선물까지 받은 우리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이야기는 4일 오후 5시 35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문미영기자 mymoon@hksp.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