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g'스캔들'의 이미숙, '장화, 홍련'의 임수정, '옥탑방 고양이'의 김래원이 아기자기한 앙상블을 보여주는 드라마로 사진을 찍는 복학생과 발레리나를 동경하는 여고생 사이의 상큼한 사랑 이야기를 들려준다. 20대 이언희 감독의 깜찍하고 세련된 스타일이 돋보인다. 단란하게 모녀가 사는 미숙네 아래층으로 사진을 배우는 복학생 영재가 이사를 온다. 영재는 민아에게 첫 눈에 반하고, 미숙도 딸 민아에게 영재를 사귀어 보라고 부추긴다. 12세가.
오구
연극인 이윤택이 자신의 분신인 연희단거리패 단원을 이끌고 연극 '오구'를 영화화했다. 굿판을 통해 가족과 마을의 해묵은 원한을 씻어낸다는 내용으로 신명나는 노래와 춤사위를 곁들였다. 황씨 할머니(강부자)는 꿈에서 저승사자를 만난 뒤 자식들에게 굿을 치러달라고 부탁한다. 살면서 맺힌 한을 모두 풀고 가려는 게 그녀의 마지막 꿈이다. 동네 사람들은 반대하지만 무당 석출(전성환)과 그의 자식들은 굿판을 준비한다. 15세가.
가을 마라톤
러시아 풍자 코미디의 대가인 게오르기 다넬리야 감독이 1979년에 만든 작품. 번역가 부지킨과 그의 아내, 사무실에서 일하는 여성들 사이에 일어나는 일상사를 그린 블랙 코미디. 예프게니 레오노프는 그 해 베니스 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 4대 3 화면, 돌비디지털 5.1 음향 지원. 15세. 1만9,980원.
핑크 플로이드-다크 사이드 오브 더 문
미국 대중음악지인 빌보드 차트 사상 앨범 판매 순위에 가장 오랜 기간(741주) 머문 아트록 그룹 핑크 플로이드의 'Dark Side Of The Moon'의 음반 제작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알란 파슨스가 출연해 음반의 의의를 설명한다. 16대 9 아나몰픽 와이드 스크린, 돌비디지털 2.0 음향 지원. 전체. 1만4,500원.
이란영화 박스세트-도메, 풍경, 거울
국내에는 생소한 이란 영화 '도메'(감독 핫산 가타파나) '풍경'(감독 자파르 파나히) '거울'(감독 마르틴 술릭) 3편을 3장의 디스크에 담았다. 도메는 1.85대 1, 거울과 풍경은 1.66대 1 와이드 스크린을 지원하며 모두 돌비 디지털 스테레오 음향을 수록. 3만9,000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