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입학 이사가 집중되는 3월 특수를 겨냥, 가전업체들의 판촉전이 활발하게 벌어지고 있다.5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LG전자 대우전자 등은 최근 매출부진을 극복하고 고객확보를 위해 구매고객에게 사은품을 제공하는 한편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3월 한달동안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가 100만원상당의 전자제품을 구입하면 제일모직의 턱시도를 무료로 대여해준다. 또 구매고객이 이사대행업체인 통인익스프레스를 이용할 경우 10만원상당의 할인혜택을 준다.
삼성전자는 이와함께 웨딩커플선발대회 길거리농구대회 컴퓨터무료교육 퍼즐 퀴즈잔치 등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각종 이벤트를 벌여 입상자에게 동남아 왕복항공권 PC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에어컨을 할인판매하고 15일까지 애니콜(아날로그) 보상교환행사도 벌인다.
대우전자는 13일부터 27일까지 이사와 혼수고객을 위한 세일행사를 갖고 TV VCR 냉장고 세탁기 등 5대 가전품목에 대해 7개월 무이자판매를 실시한다. 구매고객이 이사를 할 경우 제품을 무료로 설치해주고 폐가전제품을 수거해가고 혼수용품을 구입하면 청첩장과 비디오아트앨범을 무료제작해준다. 냉장고 세탁기에 대해서는 교환보상판매를 실시한다.
LG전자도 4일부터 31일까지 전제품에 대해 7개월 무이자 할부판매를 실시한다. 또 10일까지 텔레비전 냉장고 등 주요제품을 최고 30%까지 할인해주며 「나의 혼수예산 세우기」현상공모를 실시, 1등에 500만원상당의 혼수품을 증정키로 했다. 동양매직도 3일부터 4월말까지 제품을 구입하는 결혼예정자에게 구매금액에 따라 마일리지권을 제공하며 해외여행권 침대교환권 요리교실수강증 등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가스레인지 구매고객은 휴대용가스레인지나 헤어드라이기를 증정한다.<선년규 기자>선년규>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