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지드래곤 작곡"...베이비몬스터, 특급 지원사격 속 11월 첫 정규 발매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지드래곤 작곡"...베이비몬스터, 특급 지원사격 속 11월 첫 정규 발매

입력
2024.10.08 08:41
수정
2024.10.08 11:27
0 0
그룹 베이비몬스터가 지드래곤의 지원사격 속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한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베이비몬스터가 지드래곤의 지원사격 속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한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베이비몬스터가 지드래곤의 지원사격 속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한다.

YG엔터테인먼트는 8일 공식 블로그에 '와이지 어나운스먼트 베이비몬스터 퍼스트 풀 앨범 롤아웃(YG Announcement BABYMONSTER 1ST FULL ALBUM ROLLOUT)' 영상을 게재하고, 베이비몬스터가 다음 달 1일 첫 번째 정규 앨범 '드립(DRIP)'을 발매한다는 소식을 최초로 밝혔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서 양현석 총괄 프로듀서는 베이비몬스터 정규 앨범 '드립'에 수록되는 9개의 트랙을 직접 설명해 눈길을 모았다. 전례에 없던 특별한 사전 프로모션 계획과 내년부터 진행될 글로벌 투어에 대한 희망과 포부를 전한 것이다.

양현석 총괄이 처음부터 모든 것을 진두지휘한 베이비몬스터는 지난 4월 1일 7명 완전체로 공식 데뷔했다. 아직 1년도 안된 신인임에도 이들이 보여준 글로벌 성과는 믿기 힘들 정도의 놀라운 지표를 보여주고 있음을 증명한 바다.

실제 베이비몬스터는 미니 1집 '베이비몬스터(BABYMONS7ER)'로 총 40만1,287장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K팝 걸그룹 데뷔 첫 앨범 초동 1위 신기록을 달성했다. 타이틀 곡 '쉬시(SHEESH)' 뮤직비디오는 최근 유튜브 조회수 3억 뷰를 달성 했으며, 안무 영상도 1억5,000만 뷰를 넘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눈부신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팬덤 형성의 지표로 여겨지는 구독자 또한 700만 명에 육박한다.

베이비몬스터의 첫 정규 앨범에 대한 관심이 점차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양 총괄은 "이번 앨범이 정말 마음에 든다"라고 전해 수록된 트랙들에 대한 남다른 자신감 또한 엿보게 했다. 이날 직접 공개한 남다른 프로모션 전략으로 컴백 기대감은 한층 더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이번주부터 매주 2곡씩 타이틀곡을 제외한 앨범 수록 곡들을 1분 가량 선공개해 나간다는 YG의 파격적인 시도가 더해졌다.

'드립'은 총 9개 트랙으로 구성된다. 첫 트랙은 '클릭 클랙(CLIK CLAK)'으로, 양 총괄은 "YG에서도 보여준 적 없는 오리지널리티가 강한 힙합 곡"이라고 설명했다. 7명의 모든 멤버가 모두 랩퍼로 나서는 베이비몬스터의 새로운 음악적 시도로 앨범의 첫 장을 열게된 셈이다.

두 번째 트랙은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 곡 '드립'이다. 양 총괄은 "남녀노소, 나이를 불문하고 춤을 추고 싶게 만드는 노래다. 베이비몬스터가 선보일 열정적인 퍼포먼스를 기대해달라"고 귀띔했고, 무엇보다 "지드래곤이 작곡에 힘을 보태 좋은 음악이 완성되었다"고 깜짝 발표해 기대감을 드높였다.

이 외에도 이번 앨범에는 '러브, 메이비' '리얼리 라이크 유' '빌리어네어' '러브 인 마이 하트' '워크 업 인 도쿄' '포에버' '베러 업(리믹스)' 등이 수록된다.

이번 정규 앨범은 YG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초대형 프로젝트로 진행된다는 설명이다. 보통 정규 앨범의 경우 한 두 곡의 뮤직비디오를 찍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양현석 총괄은 "이번 베이비몬스터의 앨범은 적어도 3곡 이상의 뮤직비디오를 찍을 예정"이라고 전하며 베이비몬스터 1집 앨범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자신감을 내비쳤다.

또 베이비몬스터의 새로운 안무에 대해서는 양 총괄은 "28년간 빅뱅 투애니원(2NE1) 블랙핑크 등 YG 아티스트들의 모든 안무는 온전한 나의 일이었다. 그렇기에 힘들지는 않지만 베이비몬스터의 경우 월드투어를 계획하고 있다. 앨범에 수록된 전곡들의 안무를 동시에 컨트롤하는 것이 조금 버거울 때도 있지만 꼭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내겠다"라고 전해 베이비몬스터의 글로벌 저변 확장에 대한 의지도 전했다.

더 나아가 양 총괄은 "앞으로 팬 분들께서 매주 설레는 마음으로 베이비몬스터의 신곡들을 들으실 수 있을 것이다. 11월 1일 까지 정규 앨범 발표 전까지 함께 공감해주고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며 앨범 발매 전에 '클릭 클랙' 뮤직비디오를 2~3일 먼저 선공개하는 소식도 전했다. 이어 "타이틀 곡은 발매일까지 아무런 티저도 발표하지 않겠다. 잘 감춰뒀다가 임팩트 있게 들려드리고 싶다. 글로벌 팬들의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