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K-중소기업, 이제는 유럽의 허브 두드린다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K-중소기업, 이제는 유럽의 허브 두드린다

입력
2024.09.24 09:56
0 0

K-컬렉션 위드 KCON GERMANY 2024’ 28, 29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사무총장 김영환, 이하 ‘협력재단’)은 28, 29일 양일간 독일 메세 프랑크푸르트(Messe Frankfurt)에서 ‘K-COLLECTION(K컬렉션) with KCON GERMANY 2024’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K컬렉션’은 CJ ENM의 K-POP Fan & Artist Festival인 KCON과 연계하여 개최 중인 우수 중소기업 제품 판촉전으로 ’14년도부터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해 왔다. 올해는 지난 5월 일본 도쿄, 8월 미국 LA에서 개최하여 약 105억원의 수출성과를 달성했으며, 이번에 KCON의 독일 최초 입성과 함께 K-중소기업의 신규시장 진출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올해부터는 화장품, 식품 등 유망 소비재뿐만 아니라 콘텐츠 서비스 중소기업까지 참여 품목 확대를 시도하고 있다. 일본 에이치투케이(한글교육 앱 에듀테크), 미국 싸이드워크 엔터테인먼트(AI 기술 기반 K팝 댄스 플랫폼)에 이어 독일에서는 AR(증강현실) 포토부스를 제작하는 ㈜아르고가 참여, KPOP 팬들이 현장에서 인생 사진을 남기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코트라(KOTRA)와 한국뷰티교역협회(IBITA) 등 수출 전문기관들과 협업을 통해 유럽 바이어를 현장에 초대하여 바이어가 직접 제품의 소비자 반응을 확인함으로써 효과적인 비즈니스가 논의될 수 있도록 유도하고자 한다.

K컬렉션 독일 앰버서더로는 보이그룹 ‘온앤오프(ONF)’가 선정되었다. 다양한 팬 굿즈와 팬 이벤트를 연계하여 온·오프라인 K컬렉션 방문을 홍보하여 유럽 소비자들의 구매를 유도할 예정이다. 참여기업 제품은 올해 연말까지 K컬렉션 온라인 기획몰에서도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중기부와 협력재단은 유럽의 교통 및 물류, 경제의 허브로서 유럽 각국의 한류 팬들이 모이는 프랑크푸르트에서 우리 중소기업의 다양한 유럽 국가 진출에 기회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울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