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가 파격적인 메탈 장르에 도전하며 자신들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또 한 번 넓혔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9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오픈 베타 버전6.4(Open ♭eta v6.4)'를 발매하고 타이틀 곡 '인스테드!(iNSTEAD!) (Feat. 윤도현)' 뮤직비디오를 함께 공개했다.
지난 6~8일 개최된 단독 콘서트 '클로즈드 베타: 버전6.4(Closed ♭eta: v6.4)'를 통해 무대를 최초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던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신곡 '인스테드!'는 얼터너티브 메탈 장르의 곡으로, 지금까지 엑스디너리 히어로즈가 보여준 적 없는 강렬한 록 스피릿으로 단숨에 귀를 사로잡는다.
특히 '인스테드!'는 국내 음악계 '록의 전설'로 꼽히는 YB 윤도현이 피처링에 참여하며 공개 전부터 음악 팬들의 큰 기대를 모았던 바, 이날 정식으로 베일을 벗은 '인스테드!'는 윤도현의 강렬하고 거친 그로울링(growling) 파트가 더해지며 폭발적인 에너지를 전했다.
"Bite my tongue instead/ Instead Instead/ Let it burn the open wounds, in you/ Bite it instead/ An empty house with mirrors show/ I can't be loud when no one knows" 등 격렬한 감정을 표현한 가사는 곡 전반을 견인한 기타 리프를 만나 한층 강렬하고 파격적인 무드를 완성했다. 기존의 이미지를 완전히 뒤집는 변신 속 수준급 메탈 사운드를 내세운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인스테드!'에서는 이들의 음악적 내공이 고스란히 느껴졌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도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파격적인 변신이 담겼다. 강렬한 메탈 사운드를 내세운 이들은 이모코어(emocore)룩으로 펑키한 비주얼을 선보였다. 윤도현이 피처링을 맡은 그로울링 파트에서는 윤도현이 직접 모습을 드러내며 이목을 집중시킨 가운데, 멤버들 역시 압도적인 록 스피릿으로 귀와 눈을 함께 집중시켰다.
한편, '클로즈드 베타 버전6.4'로 '2024 엑스페리먼트 프로젝트'의 마지막을 장식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다음 달 14일 새 앨범으로 컴백한다. 이어 오는 11월 15~17일에는 서울 송파구 올림픽홀에서 새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고 숨가쁜 행보를 잇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