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첫 솔로 앨범 '제이', 오늘(26일) 오후 6시 발매
그룹 엔시티(NCT) 재현이 자신의 음악 세계를 담아낸 첫 솔로 앨범으로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발걸음을 내딛었다.
재현은 26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솔로 앨범 '제이(J)'를 발매하고 타이틀 곡 '스모크(Smoke)' 뮤직비디오를 함께 공개했다.
엔시티로 데뷔한 이후 오랜 활동을 거치며 꾸준히 자신만의 색깔을 찾기 위한 노력을 이어온 재현은 그동안 쌓아온 시간들의 결과물을 담은 이번 앨범을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당찬 첫 걸음을 내딛는다.
신곡 '스모크'는 리드미컬한 베이스 라인 위로 그루비한 보컬과 풍성한 기타 리프 사운드가 어우러진 힙합 R&B 곡으로, 후렴구에서 미니멀하고 중독성 있게 떨어지는 드롭이 인상적이다.
재현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완성한 가사는 위트있는 표현들로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재현은 앨범 발매에 앞서 '스모크'의 가사에 대해 "어느 날 차 안에서 문득 떠올렸던 생각을 위트있게 풀어냈다"라는 비화를 공개하기도 했던 바, 가사에는 재현 특유의 진솔한 매력이 고스란히 담겼다.
"I’m pulling around to come take you out yeah/ 앨범 한 바퀴 돌리고 난 후 It's your turn baby oh/ 하루를 맡겨줘 Let me take you out (let me take you out)/ 조명을 낮추듯 Sun is going down (sun is going down)/ 바뀌는 초록불 When you hit the dial/ (...) (Smoke) Hold up you’re too hot too hot/ Smoke coming out the boombox/ (Smoke) Hold up you’re too hot too hot/ (Smoke) Smoke coming out the boombox/ 808 Trunk goin’ crazy/ 한껏 피는 아지랑이/ Hot girl pump up the AC/ Pump up the, pump pump up the (AC)"라는 가사는 사랑하는 사람과 차 안에서 함께 하는 로맨틱한 순간을 음악과 함께 붐박스 위로 피어오르는 연기에 비유해 듣는 재미를 더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도 눈길을 끈다. 뮤직비디오에는 나르시시즘에 빠진 재현이 점점 극으로 치닫는 이야기가 담겼다. 재현이 직접 전면에 나선 '스모크' 뮤직비디오는 짙은 무드와 무게감이 느껴지는 음악, 재현의 탄탄한 표현력, 긴장감을 조성하는 연출이 한데 어우러져 곡에 대한 몰입도를 한층 높였다.
한편, 재현은 이날 '제이' 발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첫 솔로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