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JYP, 자회사 INNIT 엔터 설립..."가수→배우 론칭 예정"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JYP, 자회사 INNIT 엔터 설립..."가수→배우 론칭 예정"

입력
2024.08.05 17:04
0 0
JYP엔터테인먼트가 자회사 INNIT(이닛)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한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JYP엔터테인먼트가 자회사 INNIT(이닛)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한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자회사 INNIT(이닛)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한다.

5일 JYP는 "종합 엔터테인먼트로서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독립 법인 자회사 INNIT 엔터테인먼트를 출범한다"라고 밝혔다.

사명 'INNIT'은 소통을 주요 가치로 삼고 콘텐츠에 모든 이들이 원하는 기쁨, 위로, 감동을 담겠다는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친근하고 포용적인 엔터테인먼트로 자리하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그간 2PM·데이식스·트와이스·스트레이 키즈·있지·엑스디너리 히어로즈·니쥬·엔믹스 등 굵직한 아티스트를 배출해 온 JYP의 체계적인 트레이닝 및 매니지먼트 노하우를 기반으로 INNIT 엔터테인먼트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하는 가수는 물론 독창적인 개성과 매력을 지닌 배우, 엔터테이너를 선보일 계획이다.

향후 INNIT 엔터테인먼트는 K팝, 발라드, 트로트, R&B를 비롯해 음악 장르의 폭을 넓히고 솔로, 듀엣, 배우 등 각 분야의 엔터테이너를 론칭할 예정이다. 그 첫 번째 프로젝트로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KBS와 손잡고 진행하는 신규 예능 '더 딴따라'를 통해 발굴된 엔터테이너의 매니지먼트를 담당할 예정이다.

INNIT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여 년간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전 아티스트의 안무 및 무대 연출을 담당해 온 퍼포먼스 디렉팅 LAB 박남용 실장과 JYP엔터테인먼트에서 19년간 신인개발, 마케팅, A&R, 배우 사업, 광고, 공연 등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광고사업실 윤재호 실장이 대표로 선임됐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