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알고리즘으로 포트폴리오 추천 퇴직연금 ‘안심 관리’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알고리즘으로 포트폴리오 추천 퇴직연금 ‘안심 관리’

입력
2024.07.26 14:17
0 0

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알고리즘에 의해 자동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운용해 주는 미래에셋증권의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

2022년 9월 처음 출시한 미래에셋증권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올해 5월 말 기준 약 2만 명의 가입계좌와 약 1조 4,300억 원의 평가금액을 달성했다.

로보어드바이저는 컴퓨터 알고리즘을 이용해 고객과 금융데이터를 분석하여 현시점에 어떤 상품들을 골라 얼마만큼의 비중으로 투자하면 좋을지 추천해 주는 서비스다. 고객의 투자성향을 진단하고 진단된 성향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제안하며, 시간에 따라 새로운 포트폴리오를 제안하는 과정이 모두 시스템에 의해 이루어져, 시그널에 따라 개별 맞춤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코스콤 테스트베드센터의 엄격한 심사 절차를 통과한 알고리즘에 기반하여 퇴직연금 운용에 특화되도록 설계되었다. 글로벌 우량자산에 분산투자하고 시장상황 변화에 맞춰 자산배분안과 고객 특성을 조합하여 맞춤 포트폴리오를 제안하며 알림 메시지로 꾸준히 관리해 준다.

투자가 익숙하지 않아 연금을 방치하고 있는 고객, 퇴직연금을 직접 관리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 복잡한 절차 없이 간편하게 다양한 글로벌 자산에 분산투자하기를 원하는 고객에 적합한 서비스다.

최소가입 금액은 1만 원이고, 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 가입자라면 무료로 포트폴리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모바일앱 M-STOCK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 후 ‘내 계좌 맞춤설계’를 진행하여 맞춤 포트폴리오를 확인하고 승인하면 바로 운용 지시로 이어진다.

포트폴리오 변경 신호가 발생하면 알림 메시지가 발송된다. 메시지 링크를 통해 시장 변화를 반영한 새로운 나만의 맞춤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수 있으며 몇 번의 클릭으로 간편하게 포트폴리오를 변경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