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이경민포레 임원진, 교류 협력 위해 사이버한국외대 방문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이경민포레 임원진, 교류 협력 위해 사이버한국외대 방문

입력
2024.07.16 14:20
0 0
이경민포레 임원진이 산학 교류 협력을 위해 사이버한국외대를 방문했다.

이경민포레 임원진이 산학 교류 협력을 위해 사이버한국외대를 방문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는 지난 7월 10일(수), 대학 사이버관에서 이경민 원장을 비롯한 ㈜포레 임원진을 맞이하여 산학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포레는 국내 최고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이경민 원장이 설립한 뷰티 아티스트 기업으로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지닌 토탈 뷰티 살롱 브랜드 ‘이경민포레’와 ‘드라포레’를 운영하고 있다. 사이버한국외대와는 지난 2월 K-뷰티의 향방을 함께 모색해나갈 파트너로서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 및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우수 인재 양성에 뜻을 모은 바 있다.

이날 이경민 원장과 장지윤 이경민포레 청담본점 대표, 김정윤 과장 등으로 구성된 방문단은 사이버한국외대 장지호 총장과 최서연 기획처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과 환담을 나누고 사이버한국외대의 Full-HD 스튜디오를 견학해 콘텐츠 제작과정을 살펴봤다.

환담에서 이경민 원장은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신설된 사이버한국외대 K뷰티학부의 교육과정에 큰 관심을 표하고, 천편일률적인 뷰티·메이크업 교육과정과는 차별화된 커리큘럼이 필요함을 설파했다. 더불어 개개인의 아름다움과 개성을 살리기 위한 연구에 집중하며 우리의 뛰어난 뷰티 프로덕트와 기술을 다양한 국가·인종에게 맞춰나가는 것이 K-뷰티가 지향해야 할 세계화의 방안이라고 전했다.

이어 양측은 학습자가 창의성을 자유롭게 펼쳐낼 수 있는 교육을 구현할 교수자의 역량에 대한 자문 제공, 패션·뷰티 현장 견학 프로그램 마련 등 대학과 기업의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에 대해 활발히 논의했다. 사이버한국외대 장지호 총장은 “오늘의 만남을 계기로 K-뷰티 인재 양성을 위한 양 기관의 정보 교류의 장이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는 오는 7월 31일(수)부터 8월 19일(월)까지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다문화·심리상담학부 ▲K뷰티학부의 9개 학부에서 학생을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입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하면 되며 전화나 이메일, 카카오톡(cufs)으로 개별 상담 또한 가능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